자유로운 시간과 업무 성과가 균형을 이루는 직장혁명, 가정혁명 가이드 ‘핑크파워’(따뜻한손 펴냄)가 출간됐다.
글로벌 기업의 CEO, 임원, 전문직 여성들을 인터뷰하고 방대한 자료를 분석해,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효율적으로 일하여 생산성을 높이는 방법과 자신의 몸값을 최대한 높여 회사와의 협상에서 이기는 다양한 노하우를 제시한다.
오랫동안 남성들이 만들어 놓은 성공의 틀을 버리고 감성적이고 작관적인 여성 특유의 힘, 핑크파워를 발휘하여 직장에서 실력과 업적을 인정받고, 일과 가정의 균형을 이루어 커리어우먼과 워킹맘이라는 양립하기 어려운 과제를 해결해나가는 실천전략과 경험담도 풍부하게 넣었다.
이 책을 처세술을 가르치는 실용서나 육아책으로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핑크파워’는 본질적으로 낡은 고정관념과 잘못된 관행을 바로잡고, 자신만만하고 가끔씩은 뻔뻔한 현대여성으로 거듭나라며 인식과 발상의 전환을 촉구하는 정신적·비즈니스 성공 가이드북이다.
책을 다 읽은 후 남자에게 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이다. 세상은 남자와 여자가 더불어 사는 곳일 뿐더러 여자의 사회 진출이 늘면서 여자의 방식을 이해하고, 나쁜 관행으로 굳어진 방식을 새롭게 전환하는 것을 배울 수 있다.
한편, 이 책은 우리나라 독자에게도 익숙한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석좌교수 로사베드 모스 캔터가 추천한 경영서이기도 하며, 역자로 MBC 이정민 아나운서가 참여해 주목받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슈스케3, '이효리-엄정화' 이어 ‘윤미래’ 확정!
· 지성·여드름 피부 오일클렌징 ‘피부 적신호’
· 고현정, ‘태양 밖으로 안 나갈 것 같은 연예인’ 1위
· 여름방학 초등 수학, 학년별 학습 방법
· 여배우들, 단발에 빠지다!
· 남편 용돈 38만원, “가정 경제권 아내가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