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그녀들의 성공 키워드는 돈과 배경, 그리고 외모도 아니다!
표정연구가이자 이미지컨설턴트인 정연아가 성공은 매력에서 나온다는 것을 바탕으로 진정한 매력이 무엇인지, 그것을 발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조언한 ‘매력은 설득이다’(랜덤하우스 펴냄)를 출간했다.
지난 20년간 정치인에서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이미지컨설팅을 맡은 저자는 성공한 여자들의 공통점은 타고난 외모가 아닌 매력이라 한다.
현대 사회를 흔히 외모지상주의라 평가하지만 저자는 외모가 첫인상에 미치는 영향은 분명 크지만, 그것이 전부일 수는 없다고 말한다.
예쁜 얼굴과 멋진 몸매는 매력을 구성하는 하나의 요소일 뿐, 성공적인 삶을 보장하는 키워드가 될 수는 없다는 것이다.
매력은 외적 요소와 내적 요소가 균형을 이루어야 힘을 발휘하는 것으로, 뛰어난 외모 하나만으로는 절대적인 매력을 갖출 수는 없다고 말한다.
저자는 매력을 보다 심층적으로 분석한다. 매려의 요소를 설득, 균형, 열정, 자신감, 진정성, 배려라는 여섯 가지 키워드로 설명한다.
매력은 강력한 설득 도구이지만 상대를 설득하기에 앞서 자기 자신부터 설득할 수 있어야 한다. 그래야 상대도 설득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열정과 자신감으로 매력을 키우고, 진정성을 추구하고, 상대를 배려할 때 비로소 매력의 꽃은 활짝 피어날 것이라고 말한다.
또한 7가지 요소인 표정, 헤어, 메이크업, 패션, 매너, 몸짓, 스피치를 개발하여 독가 개개인이 매력지수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자신의 피부 속에 내재된 컬러 DNA를 찾는 방법, 얼굴생김새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 연출법, 쉽게 지나칠 수 있는 매력 연출법을 짚어주는 식으로 총제적인 매력 어필 방법을 아려준다.
매력이 후천적인 노력으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재력과 배경, 뛰어난 외모를 가지지 못한 대부분의 여성들에게 희망을 준다.
아무리 부족하고 평범해 보이는 여성일지라도 매력의 씨앗은 내면에 숨어있기 마련이다.
이 책은 그 씨앗을 발견하고 개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가이드가 되어줄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