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다이어트로 건강 놓치지 마세요, ‘영양소 다이어트’

입력 2011-07-25 17:20:43 수정 2011072517211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본격적인 휴가시즌을 맞아, 단기간에 S라인을 만들기 위한 여성들의 급속 다이어트가 시작됐다.

하지만 단기간에 다이어트 성공하기란 쉽지 않은 법. 급한 마음에 무리한 단식을 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다이어트를 시도하다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사례도 적지 않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옛 말처럼, 차근차근 건강도 챙기며 예쁜 몸매도 만들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

스무디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스무디킹 브랜드전략팀 유형준 팀장은 “영양 밸런스를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굶거나 무리한 다이어트 식단을 시도할 경우, 요요현상이나 탈모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며, “스무디처럼 몸에 필요한 영양소는 공급해주되, 칼로리가 적고 맛도 좋은 저칼로리 다이어트 대용식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 마시면서 다이어트, 스무디

부드럽고 상큼한 스무디가 다이어트를 돕는다?

스무디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소가 풍부한 기능성 과일 음료다. 1973년 스무디킹의 창업자 스티브 쿠노가 알레르기를 치료하기 위해 개발했다.

린제이 로한, 기네스 펠트로 등 헐리웃 스타들이 선택한 비법으로 더욱 유명해진 스무디 다이어트는 부드러운 식감에 맛과 영양을 동시에 고려해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다.

과일을 주재료로 한 스무디킹은 섬유질이 풍부해 적당한 포만감을 주면서도, 열량은 평균 200kcal이하로 낮다.

스무디킹은 하루 세끼 중 한 번의 식사를 스무디로 대체하는 ‘스무디킹 다이어트 체험단’을 운영한다. 4기째를 맞은 ‘스무디킹 다이어트 체험단’은 젊은 여성 소비자들 사이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최근 100명 모집에 1만 명이 몰리는 등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

영양을 골고루 챙기면서 스무디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인핸서’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스무디킹에서는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뉴트리션 파우더인 ‘인핸서’를 판매하고 있다.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다운’ 한 스푼을 넣으면, 히비스커스 추출물과 식이섬
유, 카르니틴, 비타민 B군 등을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다.


▲ 맛있는데 든든하네, 뉴트리션 바

식사대용으로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뉴트리션 바 또한 다이어트 대용식으로 좋다.

스무디킹의 ‘하이프로틴 뉴트리션바’는 단백질 12g을 간단히 섭취할 수 있다. 이는 달걀 1개에 포함된 단백질 양의 1.5배가 넘는다. 건과일 14%, 견과류 10%, 블루베리 농축액 3%가 혼합되어 있어 영양 보충은 물론, 고소하고 상큼한 맛과 쫄깃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오리온 닥터유 ‘먹을수록 가벼워지는 99㎉ 시리얼바’는 칼로리에 신경 쓰는 여성들을 위한 저칼로리바다. 제품 한 개 당 99㎉면서도 포만감 지수가 높다.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도록 대두, 현미, 고소한 아몬드, 크랜베리를 담았다.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등 12가지 필수 영양소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가볍게 한 끼 식사, 저칼로리 시리얼

제 때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는 다이어트 대용식으로 시리얼이 인기다.

체중조절용 시리얼 켈로그 ‘스페셜K’는 저칼로리에 단백질 함량을 높인 제품으로, 12가지 영양소를 균형 있게 조절했다. 쌀을 주원료로 도톰하게 구워내 바삭바삭 고소한 맛이 특징이며, 1회 섭취량(40g)당 열량은 152 칼로리(kcal), 지방은 0.2g에 불과하다.

동서식품 ‘포스트 라이트업’은 밀가루가 아닌 ‘통 쌀’을 주원료로,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식이섬유를 함유한 체중조절용 시리얼이다. 탄수화물이 체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첨가해 체중조절을 돕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신고 싶은 김연아 구두! 그녀가 신으면 완판 또 완판!
· ‘오페라스타’ 테이와 ‘코갓탤스타’ 최성봉의 만남!
· 서울아파트 전셋값 사상 최고치
· 여름 휴가지 스타일링 원 포인트로 심플하게~
· 올 여름 피부건강 책임지는 ‘안티-아토피’ 가전 인기

입력 2011-07-25 17:20:43 수정 2011072517211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