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계열사인 친환경식품전문기업 올가홀푸드는 창업 30주년을 기념해, 임직원 사회공헌 봉사단 ‘로하스 디자이너(LOHAS Designer)’를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로하스 디자이너’는 ‘우리 사회와 이웃의 지속 가능한 건강을 창조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풀무원 기업 사회봉사단이다.
회사 측은 “‘로하스 디자이너’는 올가홀푸드 임직원들이 3~10명씩 팀을 이뤄, 주 또는 월 1회씩 친환경 식품을 다루는 기업의 특성을 살린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봉사단이 연간 7시간까지 근무 중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자원봉사 마일리지 제도’와 ‘우수 봉사자 인정 프로그램’을 만들어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했다”고 전했다.
올가홀푸드 봉사단은 자사 판매 제품으로 만든 간식을 통해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바른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어린이 간식 수호대’, 독거노인의 점심 식사제공을 위한 식재료 준비, 음식 조리, 배식, 설거지 등을 맡는 ‘먹거리 건강 나눔’ 등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에게 바른 먹을거리를 제공하는 활동을 할 계획이다.
봉사단장을 맡은 남제안 대표는 “‘로하스 디자이너’ 봉사단은 안전하고 바른 먹을거리를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데 앞장 설 것”이라며, “임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봉사에 참여하면서 직원들 간 단합도 도모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우, 콘서트장서 역대 최고 ‘인간화환’ 등장 화제
· 쌍용차, 휴가철 ‘하계 특별무상점검 서비스’
· 권리세, 데이비드 오 몰래 박재범과 커플데이트!!
· 도심 속에서 즐기는 ‘공짜’ 문화생활!
· 비키니 라인 방해하는 ‘똥배’의 실체
· 정용화도 반한 ‘박신혜룩’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