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전문기업 더존E&H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교육 프로그램 뮤직큐(MusIQ)를 국내에 처음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캐나다 어드벤투스사에서 개발한 뮤직큐는 이미 미국, 영국, 일본, 인도 등 전 세계의 가정과 학교에 폭 넓게 보급돼 사용하고 있는 음악교육 프로그램이다.
나파 어워즈(NAPPA Awards, 국제자녀교육 출판상), 국제교육정책개발원ISTE가 수여하는 ‘베스트 인 클래스’ 수상, 뉴욕타임즈로부터 음악교육의 핵심을 짚어냈다는 호평 등 각종 기관과 단체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뮤직큐는 컴퓨터를 활용한 음악교육전문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음악과 피아노를 쉽고 재미있게, 그리고 효과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학습자의 연령과 학습과정에 따라 어린이 음악여행, 피아노 스위트 프리미어, 청음훈련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있으며 선택적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뮤직큐의 모든 프로그램은 전통 피아노 교육과 달리 보고 들으면서 학습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학습공간인 ‘레슨실’은 베토벤, 모차르트 등 세계적인 음악가 18명의 캐릭터가 직접 등장해 학습에 대한 지속적인 흥미 유발과 동기를 부여해준다.
멜로디 선생님의 도움으로 복습이 이루어지는 ‘연습실’은 연주한 것에 대한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150여 곡의 클래식 감상과 함께 학습한 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 자료실, 흥미로운 음악게임, 자작곡이 가능한 즉흥 연주실이 학습 편의 기능으로 제공된다.
더존E&H 최성길 대표는 “음악교육은 단지 음악적 재능만 키우는 데 목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정서 함양, 학습능력과 직결되는 IQ와 EQ향상, 음악을 통한 통합적인 사고력 개발에 더 큰 목적이 있다”며 “실제로 음악을 배우는 과정에서 시각ㆍ청각ㆍ촉각을 통해 얻게 되는 뇌의 자극은 수학, 과학, 언어 등의 학습 능률 향상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연구 논문이 다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값비싼 피아노나 과외 교습이 없어도 집에서 쉽게 음악교육을 접할 수 있는 학습 프로그램은 전세계적으로 뮤직큐가 유일하다”며 “국내 최초로 소개되는 뮤직큐 론칭을 통해 국내 음악교육의 새로운 지평이 열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여 말했다.
한편, 더존E&H는 뮤직큐 출시기념으로 ‘18명의 세계적인 음악가들의 피아노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뮤직큐 소프트웨어 세트를 구매하는 회원 180명에게 선착순으로 149,000원 상당의 미디 디지털 키보드를 무료로 증정한다.
49건반으로 구성된 디지털 키보드는 기초적인 교육부터 고급 단계의 작곡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더존E&H는 뮤직큐의 론칭과 함께 연중 캠페인으로 ‘음악선물 보내기’ 뮤직큐 캠페인을 매월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뮤직큐 연중 캠페인은 여건상 음악교육을 받기 어려운 사람이나, 음악교육이 꼭 필요한 곳에 뮤직큐를 선물하는 캠페인으로서 홈페이지 사연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사연의 당첨자로 선정된 분에게는 뮤직큐 전달을 통한 무료 배움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폭우, 주택침수에 따른 주택피해 보상 방법은?
· 유이-나나, ‘남심'흔들어 잠 못들게하네~
· 섹시퀸 손담비, 그녀의 완벽 몸매 비결은?
· 정용화-박신혜, 계단에서 달달 로맨스 시작?!
· 넌 청순, 난 토인? 나만의 립스틱 색상 고르기
· 왜 여름철 음주는 더 빨리 취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