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예비엄마들이 알아야 할 임산부 교실

입력 2011-07-29 10:58:58 수정 2011-07-29 14:00:3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결혼 이후 신혼부부가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소식은 임신이다.

엄마와 아빠가 된다는 설레임과 기대감에 밤잠을 설치기도 하루 이틀, 하지만 막상 임신 시기에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제대로 알지 못하는 신혼부부들은 두려움이 앞서기 마련이다.

임산부 정수영(28)씨는 “임신초기 입덧을 시작하기 전까지는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준비가 부족했다”며 “임신관련 정보들을 알아보기 위해 인터넷에서 정보도 검색하고 지식인에도 질문을 올렸지만 개인에 따라 답변도 달라 어떤 정보가 옳은지 확신이 들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 시기에 임산부들이 찾게 되는 곳이 바로 임산부 교실이다.

전문가 강의와 태교 음악회 등 정보는 물론 태교에도 도움을 주고 경품도 제공하는 임산부 교실은 최근 정부뿐만 아니라 기업에서도 임산부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 아벤트코리아, 해피풀 맘앤베이비

해피풀 맘앤베이비는 기존 임산부 대상의 강의 중심 행사에서 탈피해 임산부들에게 태교음악에 대한 이야기를 곁들인 작은 음악회 형식의 행사로 지난 5년간 산모들 사이에 입소문으로 유명해진 명품 태교 클래스이다.
행사는 뱃속의 아기와 사랑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아기에게 편지쓰기', 편안한 자세로 음악에 대한 해설과 함께 국내 수준급 연주자들이 연주하는 태교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이야기가 있는 태교음악 연주회', 행운의경품증정 등 다양하게 구성된다.

특히 얼마 전에는 평소 시간관계상 참석이 어려웠던 예비 직장맘을 위해 ‘홍진경과 쏭레브가 함께하는 뷰티풀 라이프 클래스’를 운영하기도 했다.

행사장에는 출산 이후에도 변함없이 건강한 피부와 바디라인을 원하는 예비 직장맘들이 100여명 이상 참석하는 등 임산부들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기도 했다.

▲ 맘스클럽, 예비엄마교실

맘스클럽은 임산부와 자녀를 둔 엄마들을 위한 공간으로 회원들간의 유익한 정보 공유와 여러 분야 전문가들의 조언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예비엄마교실은 국악, 클래식, 성악 등의 품격 있는 태교음악회와 산부인과 전문의 초빙 세미나를 통해 태교와 임신, 출산에 대한 정보와 태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미즈클럽, 미즈클럽산모교실

미즈클럽은 여성전문병원인 제일병원과 출산장려를 위해 임신, 출산, 육아 및 여성건강관련 의학세미나를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결혼을 하고 임신, 출산, 육아의 과정을 겪는 과정에서 많은 질병과 정신적 스트레스에 노출돼 있는 여성들의 나눔공간이 되고자 가임여성과 임산부에게 공개강좌 및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 보령메디앙스, 아이맘교실

아이맘교실은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임산부 회원들에게 임신, 태교, 출산, 산후조리, 모유수유에 관한 저명한 선생님들의 유익한 강의와 평소 궁금증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얻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 임산부닷컴, 오감만족 산모교실

오감만족 산모교실은 산모들에게 정확한 임신, 출산 지식과 다양한 체험을 전해주기 위해 소수정예 인원만 뽑아 다과회 및 단체사진촬영을 진행하고 모유수유, 베이비마사지, 산후조리, 베이비사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이영자, 장기하에게 기습키스! ‘아이쿠야!'
· 김연아처럼 영어 말하기? 초등생 영어 학습법
· 우산도 소용 없는 폭우, 출퇴근길 스타일 유지 비법
· 다양한 여름옷, 변형 없이 세탁하는 노하우

· 김현중, 천여명의 일본 팬들 운집 ‘어서와요’
· 폭우 속 레인부츠 없는 남자는? 양말 사 신었다

입력 2011-07-29 10:58:58 수정 2011-07-29 14:00:3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