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신한 아이사랑카드 소지 고객이 2012년 이후에도 보육료 지원을 계속 받기 위해서는 KB국민카드, 우리은행, 하나SK카드에서 발급받은 카드에 간단한 전환등록 절차를 거쳐야 한다.
또는 KB국민카드, 우리은행, 하나SK카드를 소지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나 전환등록이 불편한 고객은 2012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기존 보유중인 신한 아이사랑카드로 보육료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전환등록은 1일부터 12월 20일까지 보건복지부 아이사랑카드 전환 콜센터(1566-1939), ARS(1566-0244), 아이사랑보육포털에서 가능하고, 16일부터는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영업점 및 어린이 집 방문을 통해서도 전환등록 할 수 있다.
‘아이사랑카드 사업’은 어린이집에 보조금 방식으로 지원하던 보육료를 어린이 집에 다니는 영유아의 부모에게 전자바우처의 형태로 직접 지원하는 제도로 KB국민카드, 우리은행, 하나SK카드로 구성된 KB컨소시엄이 제2기 아이사랑카드 사업 수행 금융기관으로 선정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국민카드는 제2기 아이사랑카드 사업 수행 금융기관으로서 고객들과 어린이집 관계자들이 사업 수행 금융기관 변경에 따른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2PM, 우리가 진짜 절제된 남성미 보여줄게!
· 우리 아이 기저귀 떼기, ‘보고 따라 하기’ 방법이 효과적
· '최고여배우' 전도연, 공효진과 한솥밥 식구!
· 식상한 '미드'는 가라! '미드' 어디까지 봤니?
· 박신혜처럼 귀엽거나! 소이현처럼 우아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