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의 공식 브랜드 블로그 ‘뉴발란스 블로그’가 개설된 지 만 1년 만에 방문자 수 50만 명을 돌파했다.
2010년에 정식으로 문을 연 ‘뉴발란스 블로그’는 패션과 문화에 대한 고객들의 경험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 방문자들과 교감하고 있다.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는 것은 물론 우리 주변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인터뷰와 취재를 통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한발 더 다가서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2만 5천 여명의 방문자를 이끌어낸 ‘비슷하지만 다른 뉴발란스 닮은꼴 제품 993과 773 전격 비교’ 포스팅을 비롯해 ‘도심 속 달리기 추천 코스’, ‘에코라이프를 실천하는 10가지 방법’, ‘수납 노하우’ 등 350여 개에 달하는 콘텐츠를 통해 유익한 생활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뉴발란스 블로그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유튜브, 플리커 등 다양한 SNS 플랫폼을 연동해 뉴발란스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하나의 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는 통합형 블로그로 운영된다.
모든 포스팅에 소셜 댓글 기능과 ‘좋아요’ 버튼을 배치하는 한편, 고객과 소통하는 모든 과정을 블로그 첫 화면에서 실시간으로 공개해 진정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한 성공 사례로 업계에 소개되기도 했다.
실제 한 고객의 경우 본인이 제품을 구매했던 매장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는 글을 남겼다가 본사의 발 빠른 대처에 감동해 오히려 브랜드 홍보대사를 자처하는 사례도 있었다는 후문이다.
뉴발란스는 티스토리 기반의 뉴발란스 블로그 외에도 네이버 기반의 블로그 ‘엔비마크피플’과 비디오 블로그 ‘발란스닷티비’ 등 총 3개의 블로그와 2개의 트위터,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다. 각 채널마다 목표와 대상을 차별화하고 별도의 핵심 메시지를 생성해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전략이다.
뉴발란스 조종화 마케팅부서장은 “7월 한 달 동안 하루 평균 2,855명의 방문객이 뉴발란스 블로그를 찾았으며, 한 포스팅 당 20개 이상의 덧글이 남겨질 정도로 브랜드와 소비자 사이에서 직접적이고도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지고 있다”며 “1년 만에 블로그 방문자 50만 명이라는 기록은 업계에서도 최상위에 해당되는 수치로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알찬 콘텐츠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발란스 블로그는 이번 방문자 50만 명 돌파 및 개설 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7일까지 블로그에 공지된 참여방법에 따라 축하메시지와 ‘뉴발란스’ 4행시를 지어 덧글로 남기면 선물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0일 뉴발란스 블로그와 트위터를 통해 발표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2PM, 우리가 진짜 절제된 남성미 보여줄게!
· 우리 아이 기저귀 떼기, ‘보고 따라 하기’ 방법이 효과적
· '최고여배우' 전도연, 공효진과 한솥밥 식구!
· 식상한 '미드'는 가라! '미드' 어디까지 봤니?
· 박신혜처럼 귀엽거나! 소이현처럼 우아하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