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공연장에서는 경축식과 경축 콘서트가 개최되며, 공연장 로비에서는 ‘역사 속의 인천 여성 사진 특별전시회’가 열려 경축식장을 찾은 시민과 학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는 ‘나라꽃 무궁화전시회’와 ‘무궁화 나눠주기 행사’를 동시 개최하여 시민들에게 나라꽃 무궁화를 사랑하고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며, 인천국학운동시민연합은 ‘주먹밥과 미숫가루 먹기’, ‘1인 감옥 체험’, ‘태극기 퍼포먼스’ 등 다양한 체험 및 전시행사를 마련하고 ‘만세 거리행진’을 광복 당시의 복장을 하고 대형 태극기를 선두로 전개하여 광복절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겨보는 계기를 제공한다.
한편, 야외 공연장에서는 태극기선양운동중앙회에서 ‘시대별 태극기 전시회’를 진행하고, 대한가수협회 인천지회의 가수들이 나와 ‘경축 가요제’를 진행한다. 공연 중간에 서예가 황우연 교수의 서예 퍼포먼스가 진행되는데, 길이 1m가 넘는 대형 붓을 이용해 ‘대한독립만세’라고 쓴 후 공연관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같은 장소에서 오후 7시30분부터 ‘아시아를 두드리는 플라이 인천’이란 주제로 2014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개최를 기원하고 제66주년 광복절을 경축하는 ‘打 & Rock 콘서트’가 진행된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고 당일 참여한 초·중·고교 학생들에게 지역사회공동체행사 참여 자원봉사로 인정하여 소속 학교로 학생들의 명단을 통보할 계획이다.
차재선 총무과장은 “인천광역시에서는 제66주년 광복절을 맞이하여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계승하여 대한민국의 심장 경제수도 인천발전의 동력으로 승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광복절 행사를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광복의 기쁨을 나눌 수 있도록 예술회관 일원에서 다채로운 경축행사를 진행하니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현지 인턴기자(khj@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물놀이 필수품 ‘비치 타월·가운’ 발암물질 검출
· 무심한 듯 시크하게, 패셔니 스타들의 블랙&화이트 스타일링
· 수도권 아파트 낙찰가율, 80% 무너져
· 소지섭, 국내 최초 여성 속옷 브랜드 모델 발탁
· ‘메탈릭 주얼리’를 선택한, 내가 제일 잘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