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나만을 위한 구두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알쿠노’는 역대 대통령들의 구두를 만들어 온 국내 최고의 구두 장인이 섬세한 수공 기술로 엄선된 가죽과 재료를 이용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수제 구두를 완성해 제공한다.
이에프씨는 9일 ‘알쿠노’ 브랜드의 조기 안착과 남성 고급 수제화 시장 공략의 가속화를 위해 도산공원 옆에 ‘알쿠노’ 플래그십 스토어를 별도로 오픈해 운영키로 했다.
회사 측은 수제 명품 제화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한국을 대표하는 남성복 디자이너 중 한명인 홍승완씨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해 정통 수제화 제작 방식에 홍승완 디자이너의 감각을 조화시킨 정통 비스포크화를 제안할 계획이다.
또한 알쿠노 매장에는 비스포크 의류 브랜드 ‘로리엣(ROLIAT)’ 및 영국, 이탈리아 등 각종 해외의 장인들에 의해 생산되는 각종 레더 콜렉션이 준비되어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했다.
매장에는 구두 분야에 경력이 깊은 구두 전문가가 상주하여 발 사이즈 계측 등은 물론 고객 개개인에 어울리는 디자인과 형태 등을 조언해 주는 ‘슈즈 디자인 멘토’의 역할을 수행한다.
뿐만 아니라 60여 개의 디자인, 70여 가지의 가죽 옵션, 100여 가지의 디테일 옵션 등 4만개가 넘는 조합을 통해 세밀한 부분까지 개인의 성향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정통 비스포크화를 재현한다.
㈜이에프씨의 조원익 대표는 “알쿠노 도산점은 최고급 비스포크화 알쿠노를 포함하여 다양한 가죽 패션 잡화와 홍승완 디자이너의 의류 브랜드 ‘로리엣’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유럽 클래식 ‘패션 살롱 문화’을 지향한다”며 “클래식을 사랑하고 그 가치를 존중하는 남성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기쁨을 제공하고 국내 비스포크 패션의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알쿠노’의 가격대는 68~300만원 대로, 주문을 통해 30일 내에 완성되는 개인 맞춤 오더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한은정, 효민 주연 소년잔혹괴담 '기생령'
· 최강희 비서룩’의 포인트는 바로 시계!!
· 비오템 모델 공효진, 대한민국 물은 내가 책임진다
· 올 여름 아이들 간식, 첨가물 없이 준비하세요
·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으로 편안한 여행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