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목이 높고 까다로운 취향을 가진 고객을 만족시킬 선물을 찾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동안 해오던 선물세트에서 벗어나 독특하고 차별화된 선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기업의 이미지도 높일 수 있는 추석 선물로 한국의 전통미와 스토리가 담긴 선물을 추천한다.
고급 패키지, 선물용품 전문인 청봉옻칠공방은 이번 추석 ‘따뜻함, 긴 감동을 전하다’라는 주제로 고급스러우면서 차별화된 추석선물을 선보이고 있다.
무형문화재 채화칠장이 제작한 채화 4인 다기 세트를 비롯해 수저, 찻잔, 트레이, 소반 등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들로 기획했으며, 이들 선물세트는 하나의 작품으로서 소장가치 또한 높다.
목주전자와 잔으로 구성된 주전자세트는 자연이 주는 편안함과 소박함, 여유와 낭만 등을 느낄 수 있는 고품격 선물용품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은행나무 통판을 사용하여 제작한 호족반은 그 자체로도 멋스럽고 현대인들도 하나쯤 갖고 싶어 하는 인기 있는 전통소품이다.
오랜만에 모인 가족들과 차 한잔, 술 한 잔 기울이며 정겨운 시간을 보내는 것 또한 색다른 낭만이 아닐까?
홍송에 삼베를 바른 후 채화칠을 한 쟁반은 천연소재와 모던한 디자인이 어우러진 작품으로 실용적이고 세련된 감각이 돋보인다.
이밖에도 가정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생활용품도 다양하다. 주발, 찻잔, 수저, 물컵, 도마, 주방용품 등 옻칠 생활용품은 천연소재와 옻칠의 뛰어난 효능 덕분에 친환경 열풍에 힘입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명절을 맞아 생옻칠을 한 제기 세트도 준비했다.
지난 30여년 간 전통의 명맥을 이어오며 칠공예품을 제작해온 청봉옻칠공방은 “VIP 고객들은 명절 때 워낙 다양한 선물을 받기 때문에 차별화된 선물을 원한다. 칠공예품은 이러한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최고의 선물이다.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적으로 사용가능하기 때문에 그 가치가 높이 평가된다.”며 “최근 일부 기업들에서 칠기의 아름다움과 우수성을 인식하고 VIP 선물, 고급 패키지 상품으로 많이 찾는다.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알리고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도 높일 수 있는 좋은 상품”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한은정, 효민 주연 소년잔혹괴담 '기생령'
· 최강희 비서룩’의 포인트는 바로 시계!!
· 비오템 모델 공효진, 대한민국 물은 내가 책임진다
· 올 여름 아이들 간식, 첨가물 없이 준비하세요
·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으로 편안한 여행 즐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