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갤러리에서 마련한 이번 전시 ‘CIRCUS-MY WOLRD, YOUR WORLD’는 5명의 작가들이 자신만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소통하고, 교류하는 서로 다른 방식들을 소개한다. 이시우, 곽연진, 강예신 작가가 그려내는 몽환적인 회화 작품들과 장형선, 이교임 작가가 다양한 매체로 제작한 조형물이 전시됐다.
5명의 작가들은 일상에서 느끼는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현실과 상상의 경계를 넘나드는 작업을 선보인다. 우리가 일상에서 흔하게 느끼고, 경험하지만 모르고 지나치거나, 표현하기 모호한 감정과 느낌의 이면을 포착하여 각자의 방식으로 풀어낸다.
예컨대 꿈과 현실의 경계, 정체성의 혼란, 현대 사회 속에서 느끼는 괴리감과 낯선 느낌 등의 주제를 그들의 작품 속으로 끌어들여 그들만의 공간 혹은 풍경으로 시각화 했다.
그러나 5명의 작가가 직조해내는 그들만의 세상은 나의 세상과 완벽하게 분리될 수 없기에 그 낯선 풍경을 들여다보는 관람객들에게 생경함보다는 오히려 익숙한 감정과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이번 전시를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잠시 잊고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자신의 세상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의 세상을 즐겨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는 30일까지.
문의 : 031)909-2688~9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비싼 보양식, 이젠 집에서 저렴하고 간편하게
·박정현, 에스쁘아 메이크업 화보에서 카리스마 발산
·우리 아이, 소아 비만 예방하는 방법
·잠 못 드는 여름 밤, 무더위 이겨낼 방법은?
·엄마가 온다!‘아따맘마 3D:엄마는 초능력자’
·엣지있는 ‘고지전’의 주인공들의 선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