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휴가 끝나니 예뻐졌네? 홈케어 화장품 인기

입력 2011-08-10 17:34:04 수정 201108101735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계속되는 폭염과 폭우, 치솟는 물가로 인해 올 여름 휴가는 집이나 도심에서 한적하게 보내겠다는 방콕족이 증가하고 있다.

피서인파로 꽉 막힌 도로와 휴양지에서 벗어나 오랜만에 휴식을 취하기로 이왕 마음먹었다면 이번 기회에 바쁘다는 핑계로 소홀히 했던 피부 홈 케어에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

CNP화장품 김지은 과장은 “여름철 휴가나 방학 등을 맞이해 피부 관리실이나 에스테틱을 가지 않아도 집에서 손쉽게 스페셜 케어를 할 수 있는 홈 케어 제품들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며 “특히 피부과 시술과 유사한 효과를 볼 수 있는 홈 필링이나 피부 재생&미백 효과를 부여하는 전문 제품들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문 케어를 받은 듯한 효과를 낼 수 있는 홈케어 제품들을 소개한다.

▲ 피부과에서 전문 시술 접목시킨 홈 케어로 피부 해결
여름철 계속되는 무더위와 습한 날씨로 과다피지는 물론 정돈되지 않은 각질 때문에 화장이 들떴었다면 집에서도 손쉽게 할 수 있는 홈 필링에 도전해 보자.


차앤박 화장품의 ‘화이트 필’은 필링과 중화, 보습의 3단계 시스템으로 집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링 프로그램이다.

제품은 독자 개발한 CNP Anti irritant complex가 함유돼 자극 없이 묶은 각질을 제거해 주는 스킨 필링 에멀전과 필링제 사용 후 피부의 발란스를 맞춰주는 포스트 필 뉴트럴라이저, 그리고 피부에 보습과 진정을 부여하는 화이트 수딩 마스크로 구성돼 있다.

5~7일 마다 한번씩 3주간 사용하면 한층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로 되돌릴 수 있다.

▲ 팔자주름? 도구일체형으로 마사지효과 기대
애경 에스테틱하우스의 ‘스마일라인 리프팅 프로그램’은 표정주름을 개선하고 리프팅 효과를 부여하는 홈케어 제품으로 마사지 도구가 일체화된 롤링에센스와 귀에 걸어 볼과 턱을 당겨주는 마스크팩 등으로 구성돼 있다.

‘롤링 에센스’는 탄력 에센스와 목의 주름을 개선하는 에센스가 제품 안에 각각 분리돼 들어있다.

제품을 바른 후 용기 위쪽에 달린 2개의 롤링 볼로 얼굴을 문지르면 피부 관리실의 페이스 롤러 마사지 효과를 낼 수 있다.

▲ 피부트러블, 전용 제품으로 관리
잊을 만하면 생겨나는 뾰루지 등의 피부 트러블은 전용 제품으로 케어하면 수 일안에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휴가기간을 이용하면 보다 깨끗해진 피부를 만들 수 있다.


뉴트로지나의 트러블 전용라인, ‘뉴트로지나 스킨클리어링’은 토너, 에멀전, 폼클렌져, 시트마스크 등으로 구성돼 함께 사용하면 트러블을 집중적으로 케어해 주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7일 만에 붉은기를 완화시켜 주고 2주간 사용하면 눈에 띄는 트러블 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뉴트로지나 만의 마이크로 클리어 기술로 트러블을 완화시켜 주는 ‘스킨 클리어링 포밍 워시’, 무알콜 저자극성 토너인 ‘스킨 클리어링 토너’는 피부 트러블이 있다면 꼭 사용해야 할 필수 제품.

▲ 블렉헤드, 3단계로 케어 하는 키트도 인기

더샘의 블랙헤드 전용 라인인 ‘온 더 블랙헤드’는 모공열기, 블랙헤드 제거, 모공 닫기 3단계를 거쳐 블랙헤드를 말끔히 제거해 준다.

참숯 보다 6배 강한 흡착력의 폴리네시아 천연 화산재가 함유된 ‘온 더 블랙헤드 볼케닉 히팅 써말 고마쥬’ 는 콧망울에 온열감을 주어 피부 자극 없이 각질과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도록 모공을 열어주며,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시켜 주는 ‘필 오프 마스크’와 모공을 수축해 주는 ‘포어 타이트닝 세럼’으로 구성돼 있다.

▲ 머릿결 손상,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집중 케어

케라시스 ‘살롱케어 셀프 워밍 프로그램’은 고급 헤어살롱에서 관리를 받을 때 영양성분의 흡수를 빠르게 돕는 열처리 기법에서 착안, 자체 발열성분이 들어있어 별도의 열처리 없이도, 영양성분이 모발에 집중적으로 침투해 머릿결을 건강하게 관리해 준다.

바르는 순간 열이 발생해 손상모발에 집중영양을 공급하는 ‘셀프 워밍 마스크’, 열을 발생시켜 단백질과 비타민을 빠르게 전달해 탄력을 높이는 ‘셀프 워밍 앰풀’, 2가지 내용물을 섞는 순간 열이 발생해 영양을 집중적으로 전달해 윤기를 주는 ‘셀프 워밍 2 in 1 에센스’로 구성됐다.

▲ 바르고 자는 헤어에센스 인기
밤 시간은 우리 몸이 자외선으로부터 차단되므로 손상된 머릿결을 케어 하기에는 최적의 시간이다.

헹궈 내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리지 않아도 간편하게 잠자는 동안 머릿결을 케어해 주는 슬리핑 전용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도브의 ‘인텐스 리페어 오버나이트 에센스’는 모발의 재생이 이루어지는 수면시간에 사용하는 나이트 헤어 에센스로 바른 뒤 자고 나면 손상된 모발을 매끄럽게 회복시켜 준다.

▲ 두피에 통증이? 아로마 오일 마사지 추천
이 밖에 장시간 두피가 습한 상태로 있게 되면서 두피에 각질이 쌓이거나 통증이 생긴 경우에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두피를 유연하게 만드는 게 좋다.

일주일에 2~3회 시중에서 판매하는 아로마 오일을 한두 방울 떨어뜨린 훈 손으로 지그시 눌러 지압하면 두피를 건강하게 만들 수 있다.

▲ 묵은 각질 제거하는 풋 전용 필링제 인기
토니모리의 ‘맥시 파워 풋 필링 리퀴드’는 보기 싫고 거칠게 갈라진 발의 묵은 각질을 식물추출물 성분을 이용해 자극 없이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발전용 스페셜 트리트먼트 제품이다.

포도, 사과 등 과일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도 들어있어 각질을 제거한 발바닥을 촉촉하게 가꿔준다.

동봉된 발전용 풋 시트에 내용물을 넣고 약 한 시간 후 발을 깨끗이 씻어주면 4~6일 후부터 각질이 벗겨지고 매끄러운 발을 만들어 준다.



▲ ‘크림’으로 손·발톱 큐티클 자극 없이 제거

버츠비의 ‘레몬 버터 큐티클 크림’은 손가락과 발가락의 큐티클에 수분을 공급해 표피를 부드럽게 만들면서 자극 없이 큐티클을 제거해 주는 제품이다.

레몬과 아몬드 오일, 카카오 등이 함유 된 밤타입 제품으로 사용 후 묻어나지 않아 편리하다.

더바디샵의 ‘아몬드 네일&큐티클 트리트먼트’는 손톱이 갈라지는 것을 방지하고 손, 발톱의 큐티클을 부드럽게 연화시켜 큐티클이 쉽게 제거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오일 타입의 제품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영수증이 위험하다? 내분비교란‘비스페놀A' 검출
·여성암환자 위한 '건강한 性생활’ 안내서
·캐릭터 티셔츠는 유치하다? 新스타일링 제안
·김사랑, 몸매가 아름다운 여배우로 뽑혔다
·속 보이는 스켈레톤 시계, 남성들에게 인기!
입력 2011-08-10 17:34:04 수정 201108101735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