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로제타스톤, “영어울렁증? 하루 30분만 투자하세요”

입력 2011-08-10 17:36:14 수정 2011081017371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첨단음성인식기술 기반의 세계적인 외국어 학습 브랜드 로제타스톤이 한국 성인들을 위해 특별히 맞춤 개발된 영어 스피킹 솔루션, ‘리플렉스(ReFLEX)’를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 선보인다.

국내 영어 사교육 시장의 규모, 연간 10조원.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정규과정을 통해 적어도 6년 이상 영어 교육을 받고 있어, 한국인은 대체로 높은 수준의 영어 문법과 어휘 실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에 반해 영어를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는 사람의 수는 현저히 낮다는 점이 한국 영어의 문제점으로 지적 받고 있다.

글로벌 외국어 학습 기업 로제타스톤은 바로 이 점에 주목, 한국인들의 영어 학습의 문제점을 연구해 왔으며 그 결과 한국인들의 영어 스피킹에 대한 두려움 해결, 영어 발음 교정, 영어를 영어로 생각하고 말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해결책으로 리플렉스를 선보인다.

리플렉스는 더 이상 새로운 단어나 문법 ‘공부’를 강요하지 않고, 이미 머릿속에 가지고 있는 영어를 ‘스피킹’으로 자연스럽게 표현해 낼 수 있도록 집중 ‘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공부에 대한 압박감에서 벗어나 좀 더 편안하고 재미있게 공부 할 수 있으며, 학습자는 자연스럽게 영어 말하기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리플렉스는 3단계 세션을 매일 24시간 중 아무 때나 1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학습자는 약 30분 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정확한 발음교정훈련, 시뮬레이션 상황극을 통한 회화연습, 미국인 코치와의 1:1 라이브 대화로 이어지는 영어회화 강화 프로그램을 경험하면서 영어 울렁증을 없앨 수 있다.

특히, 리플렉스가 온라인 프로그램이라는 점, 발음교정훈련과 연동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기능이 여유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영어회화 프로그램’으로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다.

무엇보다도, 로제타스톤 본사 차원에서 관리하는 미국인 코치와의 1:1 라이브 회화 세션을 통해, 유학이나 연수, 개인 레슨 등의 방법에서 얻을 수 있는 장점은 얻고 단점은 줄일 수 있어서 성인들에게 더욱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다른 학습자들과 영어게임, 학습활동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라인 학습 커뮤니티 ‘로제타 월드’도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인별 수준에 따라 학습 진도가 유연하게 자동 조절되는 로제타스톤의 첨단 기술과 학습 진행 상황을 관리하는 ‘고객성공지원팀’의 지원을 통해 한 차원 높은 개인별 맞춤 학습이 가능하다.


리플렉스의 국내 런칭을 위해 한국을 찾은 로제타스톤 CEO 톰 아담스(Tom Adams)는 “리플렉스는 한국의 영어 학습에 대한 연구 조사를 바탕으로 가장 효과적인 영어회화 프로그램을 목표로 만들어졌다”며, “우리는 한국의 모든 사람들에게 머리속 영어를 말하는 영어로 바꾸면서 새로운 외국어가 인생에 주는 즐거움과 놀라운 변화를 더욱 빨리, 더욱 많이 느끼길 바라며, 그것이 리플렉스를 개발한 가장 큰 목적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리플렉스와 함께 선보이는 로제타스톤의 또 다른 신제품 토탈리(TOTALe)는 기존 제품에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제품으로 이미 수많은 상을 휩쓸며 해외에서 먼저 인정받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영어 암기나 번역 없이 직감적으로 영어를 우리말처럼 배우는 로제타스톤만의 과학적인 학습법 ‘다이나믹 이머젼(Dynamic Immersion™)’을 활용한 솔루션으로, 기존의 로제타스톤에 하루 최대 50분까지 가능한 미국인 코치와의 라이브 회화세션, 로제타월드가 더해져 더욱 강력한 영어 몰입 학습이 가능해졌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오디오 컴패니온(Audio Companio?), 고객성공지원팀의 학습관리 등도 함께 제공되며, 현재는 국내에서 가장 큰 외국어 시장을 차지하고 있는 영어를 먼저 출시하였으며 차차 다양한 외국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영수증이 위험하다? 내분비교란‘비스페놀A' 검출
·여성암환자 위한 '건강한 性생활’ 안내서
·캐릭터 티셔츠는 유치하다? 新스타일링 제안
·김사랑, 몸매가 아름다운 여배우로 뽑혔다
·속 보이는 스켈레톤 시계, 남성들에게 인기!
입력 2011-08-10 17:36:14 수정 20110810173718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