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블랙헤드 외치지만 말고, 제대로 빼보자!

입력 2011-08-11 16:56:23 수정 2011081116572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세수할 때 혹은 거울을 보다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손이 블랙헤드로 향한 적, 누구나 있을 것이다. 피부에 관련된 모든 트러블은 손대지 말아야 할 것을 알면서도 모공과 함께 콕 박혀있는 블랙헤드와 눈만 마주치면 당장이라도 뽑아버리고 싶은 심정이 들곤 한다.

하지만 언제까지나 이렇게 두고 볼 순 없는 일. 이번 기회에 블랙헤드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친 뒤, 쉽고 효율적으로 접근해 깨끗하고 고민 없는 피부를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대체 무슨 차이?

흔히들 말하는 티존 부위, 특히 콧등에 박혀 떠나질 않을 것처럼 보이는 블랙헤드. 그리고 이마 주위에 곳곳에 숨어있는 좁쌀 같은 화이트 헤드까지 그 원인은 모두 피지이다.

호르몬이나 외부 환경에 의해 모공 위로 피지가 올라오게 될 때, 많은 양의 피지가 올라오면서 피부의 각질과 함께 덮이게 된다. 이때 하얗게 보이는 되는 것이 화이트헤드. 피지가 올라오면서 공기와 접촉해 산화되어 검게 변한 후 모공에 박히는 것이 바로 블랙헤드이다.

공통적인 가장 큰 원인은 피지 과다 분비. 그러나 화이트헤드의 경우에는 각질로 모공이 덮여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발생 할 수 있는 초기 단계라고 말 할 수도 있다.

▲ 모공을 열어서 클렌징

블랙헤드가 생기는 곳이 바로 모공. 모공과 함께 박혀있는 피지를 제거 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할일이다. 피지가 분비되는 모공 속을 청결히 하고, 콧볼이나 자주 생기는 부위의 클렌징을 더욱 신경 써서 꼼꼼히 해야 한다.

모공을 열어주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스팀타월을 이용하는 것. 적당히 데워진 타월을 얼굴에 대거나, 미지근한 물을 자주 끼얹어 피부의 구멍을 열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그 후 딥 클렌징 오일을 이용해 전체적으로 문질러 준다. 콧볼이나 이마, 와 같은 블랙헤드는 물론 화이트헤드도 많은 곳을 집중적으로 마사지 하듯 롤링하고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비누나 클렌징폼으로 2차 세안을 하자.


블랙헤드 클렌징으로 유명한 DHC 딥 클렌징 오일은 피부에 자극 없는 식물성 성분으로 이루어져, 부드럽고 깔끔하게 클렌징 된다. 특히 롤링 시, 피지와 블랙헤드가 녹아 모공 밖으로 나오는 것을 손으로 느낄 수 있을 정도. 200ml 2만9천원.

에뛰드 하우스의 가슬 클렌징 폼 패드. 코튼면으로 된 블랙헤드 전용 클렌징 패드. 피부 구석 구석 문지르면서 평소 신경 쓰이는 각질과 함께 블랙헤드를 제거 할 수 있는 패드. 자극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7천5백원

스웨덴 에그팩. 거품이 풍부한 솝 타입의 모공 케어 제품으로 세안 시 거품을 풍성하게 내는 것이 포인트. 세안 후 피지가 말끔히 사라지고, 모공이 조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50g 1만2천원

▲ 모공을 조이면서 스킨케어

모공을 열어주는 세안을 했다면, 이번엔 제거된 피지 및 블랙헤드의 공간이 남아 있는 모공을 다시 조여 주는 스킨케어를 하자. 세안 후 모공 전용 에센스를 발라주고, 그 외 AC 및 피지 조절 기능이 있는 오일프리의 스킨케어 제품을 추천한다.

티존 부위가 특히 번들거리는 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따로 케어하는 것도 좋다. 티존 전용제품을 이용하자는 것.

혹 세안 후에도, 말끔히 없어지지 않은 블랙헤드는 손으로 짜게 되면 상처가 남거나, 세균감염이 일어나 트러블로 이어질 뿐 아니라, 손의 강한 힘 때문에 피부에 상처를 입게 되니 절대 금물. 다른 부위보다 특히 커진 모공은 하루아침에 줄어들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 인내심을 갖고 꾸준하게 관리하자.


DHC 비타민 C 에센스. 투명한 튜브타입의 입구 부터 손을 사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 위생적인 아이템. 모공이 넓어진 부위에 집중 케어하면, 바르는 즉시 모공이 조여지는 느낌을 받는다. 또한 비타민 C 유도체가 함유되어 있어, 모공으로 인해 칙칙했던 피부까지 환하게 가꿔주는 아이템. 25ml 3만5천원

스킨푸드 에그 화이트 팩. 코와 이마와 같은 티존 부위에 젖어 있는 팩을 붙인다. 마른 후에 떼어내면 모공에 박혀있는 피지들이 뽑혀 나온다. 에그의 흰자가 모공을 케어 및 여드름까지 관리해 주는 기능이 있다. 4천5백원

차앤박 블랙헤드 클리닉 키트. 피지 제거 마스크를 사용 후, 블랙헤드 면봉으로 문지르면 검은 색 면봉에서 피지가 나오는 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3만2천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윤승아도 이하늬도.. 필수 잇 컬러 ‘화이트’ 사랑!!
· 인터넷 중독 우리아이, 어떡하면 좋을까?
· 휴가 끝나니 예뻐졌네? 홈케어 화장품 인기

· 면역력 약한 우리 아기, 건강 지키는 방법은?
· 클릭족, 돈도 절약하고! 경품도 타고!
· 우리 아이 창의력 몇 점? ‘무료검사’ 받으세요

입력 2011-08-11 16:56:23 수정 2011081116572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