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도 쓸 수 있는 '젊은 한방화장품'이 나왔다.
화장품브랜드 Re:NK를 론칭, 국내 화장품 시장에 진출한 웅진코웨이가 젊은 한방화장품 브랜드 ‘올빚’을 론칭한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사장은 “올빚은 전통 한방의 효능과 효과를 오늘날 여성들의 피부에 맞게 과확화한 차세대 한방 브랜드로 여성들에게 한방 화장품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며 “Re:NK와 함께 올빚을 주력 브랜드로 성장시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뷰티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빚’은 올곧게 빚은 오늘의 한방의 의미로 '온고이지신' 철학을 근간으로 전통한방을 첨단 피부과학과 접목시켜 현대적으로 재창조한 차세대 브랜드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한방 약재를 달여 나오는 수증기를 정성스럽게 모아 냉각해 엑기스만 추출하는 한방 희귀 제조법인 ‘노법’을 이용한 것이다.
노법을 통해 추출된 한방액은 기름기나 부유물 없이 이슬처럼 맑고 투명한 한방 성분의 엑기스로, 영양은 가득하지만 순하고 효능과 피부 흡수력이 뛰어나 예로부터 연약한 아이들 처방에 귀하게 사용됐다고 전해진다.
또한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위해 먼저 비우고 채우는 전통 한방의 ‘사후보익’원리를 적용했다.
조협, 행인 등의 한방재료와 함께 발효진주와 골드 펩타이드 성분을 함유한 ‘인독고’ 처방으로 노화된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 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내는 ‘비움’ 단계를 거친다.
그 후 생기와 영양을 부여하는 녹용, 황기, 옥죽, 구기자, 식물배양 EGF 등 한방재료가 포함된 ‘양부단’ 처방으로 피부의 생기와 활력을 증강시켜 주는 ‘채움’의 단계를 통해 한방의 효능 효과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올빚의 첫 번째 제품 ‘안온’라인은 여성들이 공통적으로 원하는 깨끗하고 맑은 피부의 보습과 영향, 탄력을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실제로 안온크림의 임상실험 결과 제품 사용 8주 만에 피부탄력 32%, 피부 두께 17.7%, 피부결이 13.6% 변화되는 효과를 보였다.
또한 한방화장품만의 ‘향’ 때문에 제품을 꺼려했던 여성들을 위해, 상큼하고 깔끔한 미선나무 향을 적용시켜 거부감을 없앴다.
‘올빚’의 브랜드 모델로는 최근 공중파 방송 사극에 출연하며 단아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는 배우 문채원이 선정됐다.
웅진코웨이 측은 “깨끗하고 단아한 이미지의 문채원은 젊은 여성층까지 커뮤니케이션 타겟 확장을 고려했을 때 젊은 한방을 표현하는 ‘올빚’의 브랜드 이미지와 가장 잘 맞는다”고 설명했다.
한편 웅진코웨이는 2013년까지 올빚의 제품 라인업을 색조, 헤어, 미백, 클렌징 등 50품목 이상 확대, 국내 대표 한방화장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중국을 포함한 해외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 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나가수’ 김윤아, 여신 ‘아우라 피부’ & ‘섹시 카리스마’
· 편의점 화장품의 시대가 열린다!
· [김소형의 웰빙맘 프로젝트] 주부, 잘 챙겨먹어야 가정이 산다
· 올 추석선물 키워드는? ‘온라인’ ‘중저가’
· 바캉스 후유증, 방치하면 초기 탈모 부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