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직장인들 휴가 후유증, 애프터 바캉스 가전으로 해결!

입력 2011-08-18 15:07:05 수정 201108181508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꿈만 같았던 휴가시즌이 끝나고 휴가 후유증을 겪는 직장인들의 호소가 증가하고 있다. 휴가기간 중 생체리듬이 바뀌어 일상생활로 복귀하는 데에도 별도의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

특히 짧은 휴가기간 동안 빡빡한 일정을 잡았던 경우라면 휴가 후 회사로의 복귀가 또 다른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경우가 많은데 바캉스 용품의 보관 관리부터, 뜨거운 태양에 지친 피부 관리, 깨어진 생체 리듬 복구 등을 미리 잘 해결해야 일상으로의 정상적인 복귀가 쉽다.

이에 휴가 후유증을 해소하는 다양한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수영복, 등산복 등의 바캉스 웨어를 손쉽게 세탁해주는 세탁기, 태닝으로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스팀 테라피, 심신 안정을 돕는 아로마 라디오, 숙면을 돕는 제품 등과 같은 애프터 바캉스 가전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 바닷물에 젖은 수영복 등을 손상 없이 세탁하는 LG 트롬 6모션 2.0

휴가를 끝내고 돌아와 가장 먼저 시작되는 집안일은 바로 휴가 기간 착용했던 바캉스 웨어의 세탁이다. 오염된 바캉스 웨어를 그대로 방치하거나 일반 의류처럼 세탁할 경우 기능성 소재를 손상시킬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LG전자의 드럼 세탁기 ‘트롬 6모션 2.0’은 별도의 기능성 의류 코스가 있어 휴가 후 오염된 수영복, 등산복, 싸이클, 골프웨어 등의 바캉스 의류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코스는 물 입자의 1/1600 크기인 미세한 스팀이 옷 안감까지 깊숙이 침투해 옷감 손상 없이 땀과 오염을 깨끗하게 제거하기 때문에 등산복이나 골프웨어처럼 고어텍스, 윈드스토퍼, 쿨맥스 등의 기능성 소재로 만들어진 의류를 보호해준다.

특히 트롬 6모션의 흔들기, 풀어주기 등의 모션으로 옷감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수영복 등과 같이 세탁 후 형태 변형이 우려되는 의류도 기능성 의류 코스의 안심 헹굼과 저속 회전 탈수로 옷감 변형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뿐만 아니라 ‘슈즈케어’ 기능이 적용된 모델의 경우, 해변에서 혹은 산행 시 착용했던 아쿠아 슈즈나 등산화의 땀이나 냄새를 깨끗하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신발의 손상 없이 햇빛에 말리는 자연건조보다 16배나 빨리 건조할 수 있으면서도 2배 이상 탁월한 탈취 효과를 갖고 있다. 특히 한국의류시험연구원으로부터 발 냄새 유발균 98%, 무좀 곰팡이균 94%까지 제거하는 기능을 인증 받은 제품이다.

▲ 집에서 간편하게 각질제거, 모공수축 등 스킨케어, ‘한경희 스팀테라피’

여름 휴가지에서 아무리 꼼꼼하게 피부 관리를 했다고 하더라도 강렬한 태양과 해변의 모래 등에 노출된 피부는 휴가가 끝나고 휴식과 관리가 필수다. 특히 휴가가 끝나고 다음날 바로 출근하는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제대로 애프터 케어를 하지 못한 채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또 다른 스트레스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 스팀테라피’ (ST-3000)를 활용하면 따로 시간을 내지 못하더라도 집에서 간편하게 스킨 케어를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스팀을 이용해 수분 공급, 각질제거를 도와준다. 먼저 스팀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각질층을 부드럽게 하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주며, 스팀 후 쿨링 기능을 이용해 모공 수축을 돕는다. 또, 아로마를 활용할 수 있어 휴가기간 지친 피부의 마음에 긴장완화 및 휴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좋아하는 음악과 함께 아로마 테라피로 휴가후유증 제로! ‘아로마 라디오’

즐거웠던 휴가가 끝나고 직장으로 복귀해야 하는 직장인들은 허탈감과 아쉬움을 느끼며 휴가 후유증을 겪기 쉬워 심리적인 안정을 위한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다.

1300K에서 판매중인 '아로마 라디오'는 편안한 음악을 들으면서 은은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어 가볍게 업무 일정을 점검하면서도 마음에 안정을 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FM라디오 튜너가 내장되어 있어 라디오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내장된 스피커로 컴퓨터나 MP3 스피커로도 사용 가능하며,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아로마 테라피가 가능하다.

또 LED 조명을 사용해 무드 조명으로도 사용할 있어 휴가기간 동안 들떠 있었던 마음을 안정시켜 편안하게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시차 적응에 불면증 해소! 오씸 숙면도우미

여름휴가 기간에는 해외여행 등을 떠나는 등 빡빡한 휴가 일정으로 신체 리듬이 깨져 일상생활로 복귀가 어려울 때가 많다. 특히 시차 등으로 인해 불면증을 겪는 직장인들이 많고 폭염과 열대야가 이어지면서 정상적인 신체리듬을 유지하기 어렵다.

오씸의 숙면도우미는 독특한 숙면 증진 기술로 휴가 후에도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20분 간격으로 구성된 12가지 음향 프로그램이 천천히 재생 속도를 늦추면서 사용자를 깊은 잠 속에 빠져들게 하며 기기 내에 내장된 타이머가 끝부분으로 갈수록 소리의 크기를 점점 줄어들게 해 마음을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숙면할 수 있도록 돕는다.

LG전자 한국마케팅본부 HA마케팅팀 김정태 팀장은 "달콤한 휴가 시즌이 끝나고 후유증을 호소하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다”며, “휴가 후유증을 덜기 위해서는 별도의 노력과 시간이 필요한데, 집안일을 덜어주거나 심리안정을 돕는 애프터 바캉스 가전 제품들을 사용하면 휴가 후유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수산물 피부 미인] 좋은 피부, 수산물이 만든다
· 비와 땀에 젖은 여름철 아웃도어 제품, 오래 쓰는 관리법은?

· 유아용 카시트 무상으로 받아가세요~
· ‘여인의 향기’ 데이트 장면에서 빛난 김선아 목걸이에 ‘눈길’
· 더위 타는 아기, 똑똑한 유아용품으로 지켜주세요

입력 2011-08-18 15:07:05 수정 201108181508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