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상주시에 안전운전체험센터를 건립하여 운영 중인 공단은 운전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상황을 자동차로 직접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첨단운전체험시스템과 장비를 구축하고, 프로그램을 운영한 지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 개발을 목표로 했으며, 체험교육 결과 사고감소효과가 56.2%라는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특히 첫 대회인 만큼 안전운전에 관심이 많은 여성운전자를 대상으로 했다.
경진은 누가 더 적은 연료소모와 온실가스를 배출하는가를 측정하는 Eco-Drive, 올바른 주행능력 등을 측정하는 슬라롬주행 등 안전운전 5개 분야로 이루어져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며, 종합점수 최고득점자가 대상의 영광을 안게 된다.
참가자격은 운전경력 5년 이상의 아반테 1500cc 일반 오토차량 운전이 가능한 여성운전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모집인원은 100명이다. 9월 5일까지 공단 홈페이지와 공모전 사이트 ‘씽굿’ 등에서 신청서를 배부 받을 수 있으며 대회참가비는 없다.
경진대회 결과, 대상 1명에게 상금 1백만원 및 국토해양부장관상 등 총 11명에게 상금과 상장이 주어지며 참가자에게는 고급 기념품 및 경품 등이 제공된다.
공단 정일영 이사장은 “안전운전을 테마로 기획되는 국내 최초의 대회인 만큼 운전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며 “성공적 개최를 통해 교통안전에 관한 우리나라 대표 행사로 자리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소녀시대 ‘제시카’, 펑키 섹시 데님룩으로 색다른 변신
· 카페베네, 무료 커피아카데미 취미교육반 모집
· ‘만원대'로 즐기는 초가을 여행 어떠세요?
· 몸에 좋은 견과류, 알레르기·질식·곰팡이 주의
· 이 여름에 야상으로 뽐내고 싶다면.. 야상베스트!!
· 대세의 그녀들이 말하는 아름다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