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맘때면 주부들의 몸과 마음은 바빠진다. 음식 준비부터 설거지, 집안 청소 등 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이다.
주부들의 일손을 덜어주는 스마트한 ‘명절 도우미 가전’을 소개한다.
▲ 손님맞이 청소
친척은 물론 외부 손님이 많이 오는 명절에는 집안 곳곳에 쌓인 먼지부터 옷장에서 새로 꺼낸 이불까지 신경 써야한다.
한경희생활과학의 ‘한경희스팀청소기 듀얼스팀(SI-7000)’은 스틱형과 핸디형 겸용의 스팀청소기로 걸레질을 할 시간이 부족한 주부들의 청소 고민을 해결해주는 명절 도우미다.
스틱형으로 바닥 청소를, 소형헤드 핸디형으로 주방 용품, 욕실, 창문 틈새를 고온 스팀 청소할 수 있다. 집안 구석구석 빠르게 청소해 손님맞이 집안 청소가 쉬워진다.
오랜만에 집을 방문한 친척들에게 사용하던 이불을 그대로 주기에도, 이불 빨래를 다시 하는 것도 부담스럽다면 침구 청소기 ‘한경희 침구킬러(VF-7000)’로 간편하게 고온 살균 해보자.
이불이나 침대 매트리스 위에 침구킬러를 대면 제품 바닥의 120도 고온 열판이 섬유의 집먼지 진드기와 세균을 1초 만에 없애준다. 또한 사용 후에는 햇볕에 말린 것처럼 섬유 표면까지 보송보송해져 번거로운 이불 빨래를 대신하기에 충분하다.
▲ 명절 음식 준비
명절하면 떠올리는 것은 푸짐한 음식이다. 그러나 오랜 시간 음식 준비를 하다 보면 손목이나 허리가 뻐근하기 마련이다. 요리 시간을 줄여주는 주방 용품을 살펴보자.
친환경 신소재 마그네슘으로 만들어진 ‘한경희 마그네슘 팬(KSF)’은 열전도성이 뛰어나 음식의 조리 시간과 재료의 영양소 파괴를 줄여준다. 또한 무게가 스테인리스의 5분의 1, 알루미늄의 3분의 2에 불과해 장시간 명절 음식을 준비해도 손목에 무리가 적다
. 26인치와 28인치 프라이팬, 26인치 궁중팬과 뚜껑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양하고 많은 양의 요리도 준비할 수 있다.
일손이 부족한 명절에는 음식재료를 빠르고 쉽게 갈아주는 핸드블렌더가 도우미 역할을 한다.
필립스 ‘무선 핸드블렌더’는 더블 액션 칼날, 톱니 모양 칼날을 채용해 얼음, 양파, 치즈 등 딱딱한 음식물을 쉽게 갈아주고, 무선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용할 수 있다.밀가루 반죽도 쉽게 만들어 명절 기간 주부들의 음식 준비를 한결 수월하게 한다.
손잡이 부분에 잠금 장치가 있고, 제품 작동 중 음식물이 튀지 않도록 하는 칼날 보호대가 부착되어 깔끔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뒷정리
명절에는 설거지거리와 청소 등 평소보다 많은 뒷정리가 필요하다. 이때 간편하고 깔끔하게 정리를 도와주는 도우미 가전이 있다면 일이 수월해진다.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 식기나 욕실 용품들을 간편 살균해서 정리하면 상쾌하게 명절을 마무리할 수 있다.
‘한경희 아토클리즈(CS-300)’는 세제 없이 물만으로 대장균, 살로넬라균 등 유해 세균을 1분 내에 살균하는 친환경 살균수제조기다. 최대 10L까지 살균수 제조가 가능하며, 살균수로 전환된 물은 1시간 동안 99.9%의 살균력을 유지한다. 때문에 반찬 및 김치 통에 밴 냄새 제거에 탁월하며, 스프레이 용기에 담아 침구류, 의류에 뿌려도 살균 청소가 가능하다.
동양매직의 ‘듀얼타입 식기세척기’는 손 설거지 또는 세척 후 1500w 강력 건조 팬으로 물기와 얼룩 걱정 없이 건조할 수 있다.
제품은 19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세척이 가능하며, 일반(강력) 세척 시 시간단축 버튼을 선택하면 추가로 8~14분까지 단축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산다라박이 밝히는, ‘연예인 광피부의 비밀’
· 사 먹으면 비싸잖아, 직접 만들어 먹자
· 허닭, 일 매출 1억 1천만 원···제대로 대박 났네
· 김선아, ‘정말 무보정 사진 맞아?’
· 무료 교육정보를 한 눈에, ‘학부모 커뮤니티’ 인기
· 드라마 속 블라우스 완판 룩의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