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난 ‘놀면서’ 공부한다

입력 2011-08-26 15:05:31 수정 20110826150532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교육업계가 정보기술의 발달에 발맞춰 인터넷 기반의 E러닝, 모바일 기반의 M러닝을 넘어 어느덧 게임 기반의 학습시스템 G러닝 프로그램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재미있는 게임과 동시에 영어공부도 할 수 있는 G러닝은 학업집중력이 낮은 초, 중등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고 학습 효율을 극대화 시키는 것이 큰 특징.

소셜 기능을 추가한 온라인 숙제장부터 학습용 게임 어플까지 다양한 형태의 교육 게임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 아발론교육, ‘도토리’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의 초등부 CHAMP는 학습과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결합한 온라인 학습 프로그램 도토리(DoTori)를 선보였다.

도토리는 듣기와 문법 등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는 신개념 온 오프라인 연계 학습 프로그램이다.

어휘 암기 등 도토리 학습을 완료하고 과제를 제출하면 보상의 일환으로 포인트를 제공하며, 이 포인트를 가지고 온라인 공간에서 건물을 짓는 등 마을을 키워나가는 게임의 흥미요소가 부여된 커뮤니티인 토리빌(TORI VILLE)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아발론교육 회원 전용 포인트몰인 CL 콘서트몰에서 음료, 영화예매권 등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 랭콘잉글리쉬, ‘랭콘아일랜드’

국정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교재로 영어를 학습하는 랭콘잉글리쉬는 온라인 숙제장 ‘랭콘아일랜드’를 운영한다.

‘랭콘아일랜드’는 역할 수행 게임 RPG(Role Play Game)를 도입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단어, 문법의 전 요소를 훈련하는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정규 수업 전에는 랭콘아일랜드를 통해 어휘와 듣기를 미리 학습하고 정규 수업 후에는 퀴즈 등을 통해 이해도를 측정해 재미있는 예, 복습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정철어학원주니어, ‘온-오프 연계 학습’

유, 초, 중등 주니어 전문 영어학원 정철어학원주니어도 어학원에서 배운 내용을 집에서 바로 복습할 수 있는 온, 오프라인 연계 학습을 제공하고 있다.

교재를 설계할 때부터 개발된 온라인 프로그램에는 각각의 단계에 맞게 플래시게임, 단어 게임, 문장 퀴즈, 음성인식 프로그램을 활용한 흥미로운 학습요소가 포함돼 있다.

아이들이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게 도와줄 뿐 아니라 정교한 컴퓨팅 시스템으로 영어의 정확성과 순발력, 응용력을 길러준다.

▲ 윤선생영어교실, ‘베플리’

윤선생영어교실의 종합학습관리시스템 '베플리(BEFLY)'는 배운 내용을 잘 받아들였는지 아이들 스스로 진단해 볼 수 있도록 온라인 학습 단계에 스토리 애니메이션, 다양한 퀴즈 게임 등의 오락적인 요소를 추가했다.

특히, 베플리 Talk은 온라인으로 재미있게 영어 말하기 실력을 키울 수 있게 도와준다.

교재를 학습하고 교재 속 주인공과 영어로 대화하는 베플리 Talk은 원어민 발음도 들어보고 자신의 발음을 녹음하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어 말하기 학습에 소극적인 아이들이 영어 말하기에 흥미를 갖게 하는데 매우 유용하다.

▲ 와이즈만 영재교육, ‘수학아삭’

창의력 기반 수학·과학 교육 전문 와이즈만 영재교육은 ‘수학아삭’ 이라는 코너를 통해 수업에서 배운 내용을 토대로 풀어나갈 수 있는 다양한 퍼즐과 게임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도형을 이용한 칠교 등의 게임을 멀티미디어 기반의 온라인 학습 시스템으로 구현해 아이들이 집에서도 재미있게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또한 정규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과 유사한 문제와 단원 별 연습 문제도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언제 어디서나 재미있게 수학 학습을 할 수 있는 어플도 있다.

▲ 에듀모아, ‘수학 달인’

초등 온라인 교육 업체 에듀모아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는 수학 게임 어플 ‘수학 달인’을 제공한다.

반복 학습이 필수적인 기초 수학 단계의 사칙연산 퀴즈와 구구단 문제 등을 게임 형식으로 제공하는 학습 어플이다.

정해진 시간 내에 문제를 맞추면 친근한 캐릭터가 재미있는 표정으로 정답을 말해주고 10문제를 다 풀면 결과가 나온다.

‘자리 수 선택’이 가능해 수준에 맞는 학습을 할 수 있으며 19단 까지 있는 ‘구구단 표’를 제공하여 구구단을 암기하는 초등생들에게 유용하다.

아발론교육 콘텐츠사업팀 김은경 팀장은 “장기간 노력이 필요한 영어, 수학 학습에는 성취감을 느끼고 자신감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게임 요소를 가미한 온라인 학습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는 물론 학습에 흥미를 가질 수 있어 초중학생에게 효과적이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산다라박이 밝히는, ‘연예인 광피부의 비밀’
· 사 먹으면 비싸잖아, 직접 만들어 먹자

· 허닭, 일 매출 1억 1천만 원···제대로 대박 났네
· 김선아, ‘정말 무보정 사진 맞아?’

· 무료 교육정보를 한 눈에, ‘학부모 커뮤니티’ 인기
· 드라마 속 블라우스 완판 룩의 법칙!

입력 2011-08-26 15:05:31 수정 20110826150532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