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많은 여성들이 원하는 ‘아름다움’은 곱고 깨끗한 피부다.
많은 여성들이 곱고 깨끗한 피부로 가꾸기 위해 각질, 건조, 잡티 등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각질제거는 실생활에서도 쉽게 할 수 있어 사계절 내내 누구나 하는 피부 관리법 중 하나로 꼽힌다.
각질제거는 조금만 소홀히 해도 피부가 쉽게 거칠어지고 건조해질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해야 한다.
그렇다면 보다 완벽한 각질 제거법은 무엇일까.
빅토리아 홍보팀 왕남희 팀장은 “각질제거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타입을 막론하고 자극을 최소화시켜야 한다는 것”이라며 “자극은 최소화 시키면서도 효과는 극대화시켜줄 보다 퍼펙트한 각질제거 노하우를 안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TEP 1. 스팀타월로 각질 불리기
각질제거의 첫번째 단계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알려진 스팀타월을 이용하는 것이다.
갑자기 뜨거운 물로 패팅을 하거나 과도하게 뜨거운 스팀타월을 이용하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피부 트러블 때문에 스팀타월을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뜨거운 물을 세면대에 받아놓고 올라오는 김을 쐬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이는 각질제거의 준비 단계로, 모공 속까지 열어줄 뿐만 아니라 오래 묵힌 각질까지 부드럽게 불려 잘 제거될 수 있도록 해준다.
▲ STEP 2. 손을 사용해 부드럽게 정리
스크럽제나 화학적 필링 제품을 사용할 때 내용물을 바로 얼굴에 바르면 자칫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제품의 내용물을 손에 덜어 미지근한 물로 녹인 다음 얼굴에 바른다.
이렇게 하면 얼굴에 바로 바를 경우 생길 수 있는 미세한 상처를 예방할 수 있다.
그 다음 약지와 중지 손가락을 이용해 가볍게 원을 그리듯 부위별로 3~4번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빅토리아 ‘스웨덴 에그팩’은 스웨덴 전통 미용법인 달걀흰자팩을 기초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달걀흰자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 성분이 피지는 물론 각질 관리와 모공 수축 효과를 선사해 준다.
특히, 각질 제거는 물론 피지 및 보습력에 있어서도 임상실험 기관의 테스트를 통과해 그 효능이 입증됐다.
부드러운 거품이 피부 자극을 덜어주며 아침에는 비누로, 저녁에는 팩으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이다.
이니스프리 ‘와인 필링 젤리 소프너’는 프랑스 보르도 지방의 와인 성분이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고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여 맑고 매끈한 젤리 피부로 가꿔주는 저자극 보습 필링 제품이다.
기존 필링 제품이 피부에 자극을 주고 건조하게 한다는 단점을 보완했으며,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
▲ STEP 3. 흐르는 물로 씻어내기
아무리 자극을 최소화한다고 했지만 이미 각질제거제로 피부는 어느 정도 자극을 받은 상태다.
따라서 각질제거제를 헹궈낼 때에는 얼굴을 문지르는 것보다는 손으로 물을 끼얹듯이 씻어내는 것이 피부에 좋다.
이 때 뜨거운 물은 예민해진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가급적 사용을 피하고, 찬물은 열어둔 모공을 좁게 만들어 각질이 잘 씻겨 나가지 않으니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도록 한다.
▲ STEP 4. 각질제거 후 피부결 정리
얼굴에 물기가 마르기 전 기초 케어를 시작해야 한다.
알코올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저자극의 토너로 피부를 정리하고, 이 때 화장솜을 얼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이마나 턱 등은 수평 방향으로 닦아준다.
이렇게 해야 묻어나온 각질이 다시 피부에 달라붙지 않는다.
또한, 각질이 특히 많이 일어나는 코 주변이나 볼, 입주변은 화장솜을 토너에 충분히 적셔 5분 정도 올려두면 효과적이다. 미처 제거되지 않은 각질까지 부드럽게 해줄 뿐만 아니라 보습력도 높아진다.
싸이닉 ‘올데이 파인 포어 토너’는 피지 컨트롤 파우더 성분이 함유돼 넓어진 모공과 피지를 한꺼번에 관리해주며 트러블까지 예방해 준다.
피지 흡착력이 뛰어난 다공성 파우더 성분이 피지와 모공을 관리해 주고, 자몽피, 녹차, 알로에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꿔준다.
더페이스샵 ‘아르쌩뜨 에코테라피 익스트림모이스처 토닉 위드 에센셜’은 물 대신 100% 에코서트 인증 대나무수를 사용했으며, 아로마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고 촉촉함을 전해준다.
피부에 자극이 되는 파라벤, 알코올 등 7가지 성분을 배제한 7無 시스템을 적용했다.
▲ STEP 5. 진정 & 보습 케어로 마무리
각질제거 후에는 진정과 보습이 가장 중요하다.
보습력이 우수한 제품을 활용해 평소보다 많은 양을 손바닥에서 덜어 바르기 전 한 번 덥혀서 사용하고, 바른 뒤에는 손바닥의 온기로 얼굴을 감싸듯 눌러 준다.
이렇게 하면 보습제의 흡수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보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
미샤 ‘수퍼 아쿠아 워터 서플라이 크림’은 로즈워터와 딥씨워터 성분이 피부 수분 레벨을 높여주고, 산뜻한 보습막을 형성하여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오일 프리 젤 크림이다.
자수정, 진주, 토르말린의 복합 보석수, 크리스탈 워터 성분이 피부에 청량감 있는 수분 공급을 도와준다.
뉴트로지나 ‘노르웨이젼 포뮬러 나이트 컨센트레이트 훼이스 크림’은 노르웨이젼 포뮬러만의 순수 보습 성분이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촉촉함으로 채워준다.
5배 더 촉촉한 수분 충전으로 피부의 자연 보습력을 강화시켜주며, 피부에 빠르고 부드럽게 스며들어 매끄러운 피부로 가꿔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원빈, 가을 남자의 감성 그린 ‘크리스. 크리스티’ 화보 공개
· ‘영애씨’가 돌아온다! 대놓고 뽀샵한 사진공개
· 각질제거, 피부를 약하게 만든다고?
· 주부의 적 추석명절, 똑똑한 ‘도우미 가전’으로 손쉽게
· 불굴의 며느리 만월당 여자들의 ‘며느리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