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지성-이동욱’ 드라마 속 본부장의 폼 나는 수트 공식!!

입력 2011-08-30 14:14:44 수정 2011-08-30 14:15:1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올 상반기 드라마 속 남자 주인공들의 패션을 살펴보면, 재벌2세 CEO등의 대표 비즈니스 룩이 조금 더 친근한 본부장 룩으로 새롭게 재탄생 되고 있다.

그 대표적인 예가 최근 인기드라마 ‘여인의 향기–이동욱’과 ‘보스를 지켜라–지성’이다. 군 제대 후 선보이는 이동욱의 까도남 캐릭터와 이번 드라마를 통해 기존의 모습과 다른 능글맞은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는 지성, 두 배우의 연기만큼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이 그들의 패션이다.

올 가을 남성들의 대표 수트 스타일링을 선보이고 있는 본부장 패션을 살펴보자.

▲ 빈틈없는 완벽한 재벌남 ‘이동욱’, 정통 유러피안 수트로 깔끔하게…

드라마 속 이동욱은 몸에 딱 붙는 수트 핏으로 바디 라인을 살리고 무채색 아이템들의 톤 & 톤 스타일링으로 클래식하면서도 깔끔하게 연출하여, 극 중 냉소적이고 빈틈없는 캐릭터를 완성해 주고 있다.

특히 이동욱 스타일 중 돋보이는 점은 기존 상의 자켓 길이의 공식을 깬 롱 라인을 선택하여 보다 슬림하고 키가 커 보이게 하는 착시 효과가 있는 것이 장점이다.

남성복 본(BON) 디자인실 오원근 실장은 “이번 가을 시즌엔 이동욱이 착용한 본(BON)의 ‘화이트 캐비닛’ 라인 제품처럼 슬림한 롱 자켓을 중심으로 더블버튼과 원 버튼 등 다양한 수트 상품이 강세로 예상되며, 롱 자켓을 스타일링 할 때에는 밝은 컬러보다는 네이비나, 다크베이지 등 전반적으로 다운된 컬러감을 선택하고, 베이직한 셔츠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포인트” 라고 전했다.

▲ 감싸주고 싶은 말썽남 ’지성’, 자유분방 캐주얼 수트로 스타일리쉬하게…

딱딱하고 갑갑한 수트가 부담스럽다면, 어딘가 부족한 듯 엉뚱하면서도 완벽한 지성의 스타일을 따라 해 보자.

극 중 지성은 공황장애로 많은 사람들 앞에 쉽게 나서지 못하지만 외적으로 보여 지는 패션은 다양한 믹스매치 스타일링을 통해 내면에 가지고 있는 자유분방하고, 엉뚱한 면을 표현하고 있다.

같은 자켓이라도 단색의 포멀한 수트보다는 원색이나, 캐릭터 티셔츠를 이너로 매치하거나, 체크무늬 패턴이 있는 제품을 활용하여 캐주얼한 느낌을 강조했다. 이런 지성의 스타일을 연출할 때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 바로 체크 자켓이다.

이번 시즌 체크 자켓 시리즈를 출시한 남성복 본 지플로어 (BON g.floor)에서는 미국 뉴욕 롱 아일랜드 동부 끝 쪽 해안가 휴양도시로 알려진 햄튼 지역의 클래식하고 레트로한 무드의 감성을 햄튼 자켓에 담았다.

햄튼 자켓은 지루한 맨즈 스타일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 뿐만 아니라 치노 팬츠, 니트 베스트, 체크 셔츠, 백팩 등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서로 다른 아이템들로 믹스매치 하여 스타일링하면 캐주얼하지만 격식을 잃지 않은 레트로 무드의 본부장 패션이 완성된다.


매회 흥미진진해지는 드라마의 전개만큼, 매회 업그레이드 되며 새로운 스타일을 선보이는 그들의 본부장 패션 스타일 또한 더욱 기대되며, 올 가을 본부장 패션으로 어디서든 주목 받는 패셔니스타가 되어 보는 건 어떨까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디자이너로 변신한 김희선, 그녀의 잇백들과 함께한 화보 공개
· ‘홈메이드 음료 만들기’ 이렇게 쉬워도 돼?

· 문제성 피부도 화장 잘 받는 노하우
· 유아인, ‘꽃선비’에서 ‘완득이’로 완전변신

· 서울시, 24시간 문 여는 어린이집 시범 운영
· 출·퇴근길 스마트폰 사용, 안구건조증 환자 급증

입력 2011-08-30 14:14:44 수정 2011-08-30 14:15:1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