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외식업계에서는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들을 잡기 위한 주말 마케팅이 한창이다.
업계 관계자는 “예전에는 일반적으로 주말에 제약을 두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외식이 잦은 주말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 가능한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주말 전용 세트 메뉴나 특별 할인 혜택을 꼼꼼히 챙기면, 주말에도 저렴한 가격에 풍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 주말에만 즐길 수 있는 알뜰 메뉴
평일에 직장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런치 메뉴가 있다면, 주말에는 연인, 가족 단위로 알뜰하게 즐길 수 있는 주말 전용 메뉴가 있다.
한국 피자헛은 피자헛의 인기메뉴를 주말에 알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스마트 위켄드(Smart Weekend)’ 주말 전용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스마트 위켄드’는 피자헛의 베스트 셀링 피자와 쏘테 파스타, 프리미엄 음료로 구성된 2~3인용 세트 메뉴로, 단품으로 주문할 때보다 최대 30% 할인해 제공한다.
특히 크런치 골드 2종, 더 스페셜 피자 5종, 리치골드 6종(3인용 세트 메뉴) 등 총 13종의 피자와 5가지의 쏘테 파스타, 3종의 프리미엄 음료 등으로 구성돼 입맛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아워홈이 운영하는 차이니즈 레스토랑 케세이호는 주말에만 즐길 수 있는 ‘초이스 메뉴’를 출시했다.
‘초이스 메뉴’는 8가지 고급 요리를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주말 전용 메뉴다. 8가지 코스별 요리를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런치와 디너 시간 모두 제공된다.(역삼 GS타워점 이용)
▲ 주말 고객을 위한 풍성한 혜택
주말에 매장을 찾는 가족 방문객들을 위해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는 주말에 아이와 함께 외식을 즐기는 가족 단위 고객들을 위해 키즈 메뉴 할인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보통 5~8000원 대의 키즈 메뉴를 단돈 1000원에 주문할 수 있는 행사로, 아웃백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천원쿠폰’을 출력해 사용하면 된다.
키즈 메뉴는 주니어 윙, 키드 찹스테이크, 주니어 립레츠, 니퍼 파스타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어린이 메뉴에는 아웃백의 신선한 과일음료가 제공된다.
강강술래는 주말에 매장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2+1’ 행사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매장에서 술래양념구이 또는 왕갈비를 2인분 주문 시 1인분이 추가로 제공되는 것으로, 알뜰한 가격에 주말 외식을 즐길 수 있다. (청담동 매장 적용)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아이유, 성숙한 여인으로 변신 이런 모습 처음이야!
· 추석 건강기능식품 선물, ‘이것’ 주의하세요
· 청바지와 체크 셔츠로 ‘따도남’ 혹은 ‘순정마초’
· 송혜교도 공감하는 ‘20대 피부고민’은?
· 왕따로 고통 받는 우리 아이를 위한 조언
· ‘여인의 향기’ 김선아의 마지막 선물, 없어서 못 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