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러닝은 선진 유치원 교육 트랜드 탐방을 위한 일본 견학 대상자를 1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견학 대상은 EBS ‘세계의 교육현장’에 방영되면서 국내에 널리 알려진 일본 최고의 유치원 프로그램인 요코미네 메소드를 실행하는 유치원이다.
올해 3번째로 10월 2일부터 5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될 이번 견학은 요코미네 메소드가 탄생한 현장인 가고시마현 시부시시 토리야마에서 요코미네 요시후리 원장이 30여년 째 운영하고 있는 원조 요코미네 유치원을 견학한다.
기존 견학단이 요코미네 프로그램을 가맹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동경 지역의 유치원을 방문한 것과 큰 차이를 보인다.
선착순 20명만 모집하는 이번 견학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K러닝으로 문의하면 된다.
요코미네 메소드란 YY프로젝트로 일본 내 약 300개 유치원과 보육원에서 진행할 정도로 일본 내에서 현재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는 유치원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젝트를 만든 요코미네 요시후리는 아이들의 특성 네 가지를 이렇게 정의한다.
“아이들은 경쟁하기를 좋아하고 흉내 내기를 즐기며, 조금 더 어려운 문제는 풀려고 하고 칭찬과 인정을 바란다”며, “이 조건들을 스위치 누르듯이 조절하면 아이의 학습 의욕이 고취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문의 : 02-2695-0512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국민 MC 유재석, 사랑받는 그만의 스마트 패션 따라잡기
· 미쓰에이 민, 정재영-전도연이 극찬한 '연기돌'
· 보건복지부, ‘5세 누리과정’ 고시
· ‘앱’ 아무거나 받지 마세요
· 끈 하나 바꿨을 뿐인데... 스타에게 배우는 백 스타일링
· 모나미, 환경을 사랑하는 어린이 그림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