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이제는 옷차림도 전략이다!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코디법

입력 2011-09-19 18:08:31 수정 2011091918093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마인드브릿지가 ‘2011서울일자리박람회’에서 취업 준비생을 위한 면접 패션 컨설팅과 이력서 사진 촬영 의상대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회째 진행되는 ‘2011 서울일자리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 박람회로 오는 20일부터 4일 동안 학여울역에 위치한 서울무역전시컨번션센터(SETEC)에서 일자리를 희망하는 청∙장년, 여성, 노인을 대상으로 열린다.

마인드브릿지는 청∙장년 취업박람회 기간인 20일부터 21일 양일간 <패션 면접 컨설팅 부스>와 <이력서 증명사진을 위한 의상대여 부스>를 설치하여 구직자들에게 이력서 촬영을 위한의상 대여 서비스와 함께 전략적인 패션 컨설팅을 제공한다.

신입 일자리관인 제 1전시실에서는 이력서 증명사진 촬영 서비스와 함께 마인드브릿지의 의상대여 서비스가 실시된다. 의상을 준비하지 않고 방문한 구직자들도 현장에서 적절한 의상을 대여하여 경쟁력 있는 증명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취업의 마지막 관문이자 가장 중요한 면접을 위한 면접 패션 컨설팅은 일자리 정보관인 제 2전시실에서 진행된다.

남, 녀 구직자들은 각각의 체형과 희망하는 직종에 따른 전략적인 비즈니스 캐주얼 코디를 제안 받을 수 있으며 컨설팅에 참여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마인드브릿지 1만원 할인권이 증정되어 더욱 유용하다.

다음은 마인드브릿지가 제안하는 필승 면접을 위한 코디 가이드. 패션을 통해 신뢰감과 진취적인 젊은이의 자세를 표현하기 위한 전략을 살펴보자.

한국경영자총협회의 ‘2011년 대졸 신입사원 채용동향 및 특징’에 따르자면 채용과정에서 면접 비중은 56.3%로 가장 높았는데, 외모비중은 무려 6.7%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기서 말하는 외모란 실질적인 외모가 아닌 T.P.O에 맞는 적절한 의상과 인재상을 뜻하는 것으로, 면접을 위한 코디를 할 때 중요한 것은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스타일을 파악하는 것이다.

트렌드를 따라가기보다는 회사에서 원하는 인재상임을 어필할 수 있도록 그 회사의 직원들과 비슷한 스타일의 옷을 선택하고 자신감 있는 모습을 전달해야 한다.

▲ 대기업, 일반 사무직, 교사, 공무원 등의 직종은 다소 보수적인 면이 강하기 때문에 단정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좋다.

남성의 경우 네이비 계열의 정장을 착용하면 책임감과 균형감각을 나타낼 수 있으며 감청색을 착용할 경우에는 충성심과 신뢰감을 준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베이직한 스타일의 기본 원버튼 자켓에 H라인 스커트, 또는 팬츠를 코디하고 감청색, 밤색, 회색 계열의 정장을 입으면 좋다.

▲ 전자, IT, 건설, 건축 등 진취적인 이미지를 요구하는 직종은 신뢰성을 주면서도 활동성 있는 이미지를 연출해야 한다.

남성들의 경우에는 블랙, 네이비 컬러의 정장에 화이트, 또는 블루 셔츠를 코디 하고 진취적인 이미지를 강조해 주는 진한 색상의 사선 스트라이프 무늬의 넥타이로 마무리를 하면 좋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심플한 바지 정장에 장식이 거의 없는 스타일로 모던한 이미지를 강조하고 회색, 갈색 계열의 정장을 선택하면 논리적인 인상을 줄 수 있다.

▲ 마케팅, 영업, 디자인, 서비스 등의 직종은 친화력과 업무 추진력 등 감각적인 이미지를 요구한다. 이와 같은 직종은 트렌디하면서도 심플한 스타일로 코디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성들의 경우에는 믿음을 주는 갈색 계열의 원 버튼 정장에 분홍, 노란색 계통의 셔츠와 같은 계열의 더욱 진한 톤의 타이를 코디하여 브이존에 화사하게 포인트를 주면 좋다. 또는, 상하가 다른 코디를 이용하여 좀 더 세련된 감각을 보여주어도 좋다.

여성들의 경우에는 기본 셔츠칼라의 블라우스보다는 차이나칼라에 프릴 등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광택감이 있는 소재의 정장을 착용하여 트렌디 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면 좋다.

마인드브릿지 디자인팀 김지용 실장은“면접에 있어서 전략적인 옷차림은 첫인상을 좌우하고 능력을 어필하는데 중요한 요소이다”라며 “특히 회사들은 기업의 문화를 잘 이해하고 어울릴 수 있는 인재를 찾는 것을 중요히 여기기 때문에 이번 기회를 통해 원하는 업종에 어울리는 면접 패션으로 경쟁력 있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연출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소지섭-한효주, 잘어울리는 멜로커플로 변신
· 화장발NO! 조명발NO! 대세는 머리발!!
· ‘락시크’ 대표 아이템, ‘레더자켓’의 화려한 귀환!
· 영유아 보육시설, 실내공기질 관리 미흡

입력 2011-09-19 18:08:31 수정 20110919180937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