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는 청소년이 꿈꾸는 직업의 전문가와 만나 직접 소통하는 시간 ‘꿈, 멘토를 만나다’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현직에 있는 각 직업 전문가가 들려주는 생생한 체험 스토리와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이 미래의 꿈을 설정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주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시즌 1은 ‘꿈을 잡다’를 테마로 가을 신학기가 시작되는 9월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
MBC 드라마국 김민식PD, 인기 만화가 강풀, 전 프로게이머 이주영 해설위원 등 문화예술인이 대표 강연자로 나선다.
지난 17일에는 MBC 드라마국 김민식 PD가 ‘방송 PD가 말하는 PD’ 프로그램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방송PD 직업에 관심 있는 청소년, 대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강연자는 자신의 직업에 대해 소개하고, 직업을 준비해 나가는 과정, ‘도전과 열정’, 현장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 등을 자세히 설명해 청소년들이 꿈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학생들을 인솔해 강연에 참석한 파주 문산고 진로진학 상담교사는 “현장에 있는 직업인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던 중에 교보문고에서 하는 ‘꿈, 멘토를 만나다’를 알게 됐다”며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가 직접 말하는 체험담을 들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주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강연을 진행한 MBC 김민식PD는 “청소년이 꿈을 이뤄가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이 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런 의미에서 대한민국 대표 지식문화기업인 교보문고에서 하는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이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그램은 교보문고 광화문점 배움아카데미에서 매월 1,3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강연 신청은 인터넷교보문고나 현장에서 접수하면 된다.
토요일 CA시간에 운영되는 만큼 학교별/학급별 신청도 가능하며, 참석자 전원에게 베스트셀러 도서와 간식, 도서교환권 등 푸짐한 선물도 제공한다.
2012년 3월부터 진행되는 시즌2는 ‘꿈을 키우다’를 테마로 영화감독, 스튜어디스, 요리사 등 좀 더 전문적인 직업인이 강사로 예정되어 있다.
문의: 02)397-3400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Top girl 지나, 이젠 가방도 섹시 아이템!
· 윤아, 패션화보서 '성숙해진 청순함' 발산
· 도브, ‘환절기 피부 보습 나눔 이벤트’ 진행
· 귀엽고 시크한 매력의 톰보이룩 스타일링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