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이제는 소셜미디어 시대…원진성형외과, 업계 최초로 소셜센터 구축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이제는 소셜미디어 시대…원진성형외과, 업계 최초로 소셜센터 구축

입력 2011-09-20 13:29:45 수정 2011-09-20 13:29:46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원진뷰티메디컬그룹에서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도입한 소셜커뮤니케이션센터인 원소중(원진소셜중심-Wonjin Social Center)을 구축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소셜미디어가 기업의 새로운 비즈니스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세계적인 컨설팅 그룹 가트너에서도 최근 보고서에서 2012년까지 전세계 소셜 CRM시장이 10억불 규모에 육박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등 바야흐로 소셜 미디어의 시대가 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맞물려 SNS시장은 앞으로도 더욱 커질 전망으로 세계의 다양한 기업들이 비즈니스에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국내의 경우에는 소셜미디어가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어가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어떤 방향으로 진행해야 할지 기업들뿐만 아니라 병원 국가기관 등에서도 초미의 관심사가 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시기에 국내 한 병원에서는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도입한 소셜커뮤니케이션센터를 오픈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소셜커뮤니케이션센터인 ‘원소중(원진소셜중심-Wonjin Social Center)’을 오픈한 원진뷰티메디컬그룹은 성형외과, 치과, 피부과,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하는 토탈뷰티전문센터이다.

원진뷰티메디컬그룹 박원진 대표원장은 개원 초기부터 ‘고객이 원할 때 항상 자리에 있는 의사가 되겠다’라는 마음가짐으로 병원을 운영해오며 병원의 규모가 증대함에 따라 모든 고객의 소리를 못 듣게 된 것이 아쉬웠다.

대표원장이 직접 페이스북을 개설해 운영하기 시작했고 새로운 마케팅의 일환으로 소셜미디어를 적극적으로 도입했다.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고객과의 폭을 줄이기 위해 힘쓰며 1년간 이를 발전시켜 지난해 10월 소셜미디어 전문 운영센터인 원소중을 오픈하게 됐다.

DELL의 경우에도 2010년부터 Social Media Listening Command Center를 운영하고 있고 이를 활용해 평균 2만 2천개의 델과 관련된 토픽들을 실시간으로 11개 국가 언어로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얻어진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결과를 관계팀들과 즉시 공유하여 고객의 다양한 소리를 반영하고 있다.

박원진 대표원장은 “페이스북을 통해서 홍보나 마케팅 외에도 고객관리나 직원들과의 교류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고있다”며 “앞으로도 기존의 원진뷰티메디컬그룹의 병원 홈페이지와 함께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박 원장은 “소셜센터를 통해 페이스북에 좀 더 뷰티관련 컨텐츠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소식과 정보들을 제공하겠다”며 “SNS를 통해서는 직접적인 홍보활동이나 환자모객보다는 고객의 소리를 들을수 있는 소통의 공간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목할 점은 누구의 주도하에 진행된 것이 아닌 각 부서의 인재들로 구성된 직원들간의 SNS를 통한 자유로운 의사교환을 통해 원진성형외과의 소셜센터가 발전해왔다는 점이다. 페이스북을 통해 SNS안에서의 고객 및 직원들 간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가장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돕고 있는 원진성형외과의 소셜센터가 앞으로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원진뷰티메디컬그룹은 소셜커뮤니케이션센터 ‘원소중(원진소셜중심-Wonjin Social Center)’ 오픈을 기념해 ‘당신은 이미(異美) 아름답습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9월 19일부터 10월 19일까지 약 한달간 진행할 예정이다. 아름다움을 대표하는 원진뷰티메디컬그룹은 일에 대한 열정, 아름다운 행동, 외모 가꾸는 마음 등 모든 사람들은 ‘각자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다’는 내용으로 아름다움에 대한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보자는 취지로 캠페인을 펼친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lshstor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Top girl 지나, 이젠 가방도 섹시 아이템!
· 윤아, 패션화보서 '성숙해진 청순함' 발산

· 도브, ‘환절기 피부 보습 나눔 이벤트’ 진행
· 귀엽고 시크한 매력의 톰보이룩 스타일링 TIP!

입력 2011-09-20 13:29:45 수정 2011-09-20 13:29:46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