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의 따뜻한 감동을 전하는 ‘챔프 OST’가 9월 22일 발매된다.
이번 OST는 한국관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 ‘은행나무 침대' OST로 지난 1996년 청룡영화상 음악상을 수상, ‘초록물고기’로 1997년 대종상 음악상을 수상하는 등의 경력을 가진 이동준 음악감독이 담당했다.
이동준 음악감독은 ‘쉬리’, ‘태극기 휘날리며’, ‘포화 속으로’ 등의 굵직한 한국영화 OST 에 참여했다.
OST 타이틀곡 ‘행복’은 유튜브 누적 조회수 1억 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누리꾼들을 사로잡은 한국계 싱어송라이터 데이비드 최 작곡, 이환경 감독이 직접 작사를 맡았다.
여기에 ‘과속스캔들’, ‘헬로우 고스트’ 등 자신이 출연한 작품의 OST에 직접 참여하여 영화에서부터 OST까지 흥행을 책임졌던 차태현이 직접 불렀다.
차태현의 목소리를 통해 시력을 잃어가는 기수이지만 운명을 함께한 절름발이 경주마 ‘우박이’와 함께 꿈의 레이스에 도전하는 주인공 ‘승호’의 심정을 그대로 전달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어쿠스틱 사운드를 기반으로 따스한 일상의 아름다움을 들려주고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클라라 씨(Clara C)가 ‘Loveprint’라는 곡으로 영화를 한층 더 포근하게 감싸준다.
한편 영화 ‘챔프’는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김성희 기자(ks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사전등록하면 무료관람에 선물까지!
· 장동건-오다기리죠, '마이웨이' 화보같은 티저포스터 공개
· 농협, ‘스마트 외환’ 3종 세트 출시
· 가을 옷 꺼내실 거죠? 옷장도 관리해주세요
· 디즈니주니어와 함께하는 어린이 통합예술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