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는 커피전문점에서 노트북이나 휴대폰으로 업무를 보는 이른바 ‘코피스족(族)’이 늘어남에 따라, 코피스족들을 위한 편의시설을 강화·운영한다.
회사 측은 “코피스족들이 새로운 공간으로 카페베네를 찾는 이유는 무선인터넷이 잘 갖춰져 있고, 와플·브레드 등 차별화된 메뉴로 커피와 식사, 디저트가 모두 해결되는 장소이며, 복합문화공간으로써 북카페를 표방한 인테리어가 아늑함을 주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카페베네는 날로 증가하는 코피스족들의 이용 욕구를 반영해, 각 매장에 무료 무선 랜 체제를 정비했다. 또한 노트북 사용을 위해 붙박이 의자마다 전원 콘센트를 마련하고, 사무실 상권과 대학가 매장(신사역 사거리점/압구정역점/혜화역점/ 상암 IT타워점/ 인천시청점/ 구로디지털역점/ 코엑스점 등) 중심으로 무상 노트북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무상 노트북 대여는 카페베네 멤버십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멤버십 회원 가입은 이용 매장에서 즉시 가능하다. 또한 맥(Mac) PC를 이용할 수 있는 PC존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특히 카페베네는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매장 공간분할로, 딱딱한 사무실에서 벗어나 좀 더 부드러운 분위기에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다.
카페베네 측은 “실무자들 근무시간이 유연해지는 추세를 반영해, 야간시간 근무자들에게 용이한 ‘카페베네 24시간 운영 매장’도 늘리고 있다”며, “홍대입구, 강남지역, 부천, 분당 등 오피스 상권과 대학가 지역의 19개 매장에서 24시간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주요 상권을 분석해 24시간 매장을 개설해나갈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한예슬-송중기, 생계밀착형 커플로 스크린에?
· 욕실 바꾸기? 헤어 스타일링만큼 쉬워요
· 가을바람보다 시리고 차가운 ‘산후풍’
· 구혜선-김제동, ‘책 많이 읽을 것 같은 연예인’ 1위
· ‘이민정’ 헤어스타일 따라하고, 헤어 상품권 받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