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민감한 가을피부, ‘세심한 케어’가 중요

입력 2011-09-22 17:09:27 수정 2011-09-22 17:10: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피부는 계절의 변화에 민감하다. 특히나 요즘 같은 날씨엔 극심한 변화를 겪게 된다.

일교차가 커지면서 외부 환경에 대한 저항력이 약화되고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을 유발한다. 트러블을 자칫 잘못 건드리면 덧나기 쉽다. 그렇다고 아예 신경을 쓰지 않을 수 는 없다.

이번 가을, 보다 세심한 트러블 케어를 통해 깨끗한 피부를 가꾸어 보자.

▲ 각질부터 잠재우자

트러블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선 노폐물 및 각질제거에 신경 써야 한다. 두꺼운 각질층은 수분흡수력을 떨어뜨려 피부를 건조하게 하고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저자극성의 스크럽제나 클렌저를 이용해 불필요한 각질을 효과적으로 없애준다면 블랙 헤드와 화이트 헤드 같은 1차 여드름 염증이 눈에 줄어든다.


‘피부가 머금는 산소 이야기 알엔디랩’에서는 ‘스킨 리썰피싱 마이크로 덜마 브레이션 크림’을 제안한다.

크리스탈 알갱이가 피부의 오래된 각질을 관리해주어 브라이트닝 효과를 줄 뿐만 아니라, 해조류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번거롭지 않은 원스탭 제품으로 단 30초 만으로도 피부과에서 받는 관리와 같은 효과를 집에서도 체험할 수 있으며, 저자극성이라 피부에도 부담이 없다.

▲ 목마른 피부에 수분 충전

트러블 피부에는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보습제가 꼭 필요하다.

수분은 트러블을 개선하면서 지나치게 자극 받지 않도록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피지 과다분비를 컨트롤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나 각질 제거 후에는 촉촉한 수분으로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 주어야 한다.

‘천연 핸드 메이드 바디 & 코스메틱 뷰티풀 스킨’의 ‘알로에 베라 수딩 젤 마스크’는 촉촉한 젤타입의 수면팩으로 취침시간 동안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여 촉촉한 피부로 관리해 준다.

수면팩이라 밤 동안 피부재생을 위해 집중 작용하고, 바르고 자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간편하다.

녹차 추출물과 알로에 추출물을 함유하여 진정 효과가 뛰어나고 수분흡수력을 높여준다. 수분크림 대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기초화장 시 수분공급에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확실한 트러블 극약처방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손으로 짜거나 건드려서는 안 된다. 손에 묻은 세균이나 열은 트러블을 더욱 자극시키고 주변 피부까지 민감하게 만들어 전체적으로 악화된 상태를 가져온다.

짧은 시간 안에 트러블을 잠재우기 위해서는 보다 효과적인 스페셜 케어가 필요하다.


‘아름다운 미래로 오르비스’에서는 ‘클리어 아크네 스팟’을 추천한다.

손이 닿지 않아도 되는 튜브형태의 제품으로 트러블 부위에 발라주면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며 보호한다. 스팟 피트 베이스를 사용하여 피부 밀착력을 높이고 각질 유연효과가 있는 살구과즙이 함유돼 막혀있는 모공을 풀어 준다.

메이크업 위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AC 오일 센서 파우더가 트러블을 악화시키는 피지성분만을 흡수해 깨끗하면서도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한예슬-송중기, 생계밀착형 커플로 스크린에?
· 욕실 바꾸기? 헤어 스타일링만큼 쉬워요
· 가을바람보다 시리고 차가운 ‘산후풍’
· 구혜선-김제동, ‘책 많이 읽을 것 같은 연예인’ 1위
· ‘이민정’ 헤어스타일 따라하고, 헤어 상품권 받자

입력 2011-09-22 17:09:27 수정 2011-09-22 17:10:0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