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64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webhome/kmom/phplib/kizmom.hankyung.com/modules/news/news.view.php on line 88
이러닝 강의, ‘학습지 효과’까지 누린다 | Kizmom 뉴스

전체뉴스

Total News

이러닝 강의, ‘학습지 효과’까지 누린다

입력 2011-09-23 10:39:50 수정 2011-09-23 10:39:5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신사고피클, 공부와락 등 교육업체들이 기존 인강 수업에서 학습 관리를 강화해 학습지와 같은 밀착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좋은책신사고 이러닝사업본부 박병식 본부장은 “인강은 목적에 따라 강의를 선택하고 학습 계획을 세워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공부할 수 있는 만큼 최적의 자기주도학습 도구”라며 “그러나 오프라인 수업보다 학습 관리가 쉽지 않기 때문에 신사고피클 등 여러 인강 업체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좋은책신사고 수학 전문 인강 사이트 신사고피클은 2학기 수학 내신에 대비한 ‘쎈 유형 완전 정복’ 강좌를 출시했다.

쎈 수학의 B단계인 유형 문제 편을 완성할 수 있는 ‘쎈 유형 완전 정복’은 매일 일정 분량의 수학 문제를 학습지 형태로 제공하는 강좌로, 강의뿐 아니라 학습자가 집중적인 일정을 소화할 수 있도록 학습 관리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루 학습량을 정해주고 매일 SMS를 통해 그날 해야 하는 공부를 했는지 관리함으로써 벼락치기나 공부를 미루는 습관을 가진 학생일지라도 진도에 성실히 맞춰갈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전화 학습관리 서비스를 마련해 일주일에 한 번씩 피클헬프쌤이 전화로 학습 상담을 해주고 학생의 공부 패턴, 진도 상태 등을 체크해 하루에 공부할 양을 틈틈이 조절해준다.

이외에도 신사고피클은 온라인을 통해 자녀의 학습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학부모 메뉴를 운영한다.

수강 중인 강좌의 학습일정은 물론 학업성취도, 학습패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녀가 필요할 때마다 강좌를 직접 신청하여 학습할 수 있도록 사이버 머니를 충전해 줄 수도 있다.

교원 하이퍼센트는 시험기간 동안 실시간 게시판을 운영하고 학생들이 궁금증을 바로 해결해 학습 능률을 올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질문을 게시판에 올리면 명문대 선배들이 한 시간 안에 답변을 남겨주고, 회원 누구나 답변에 대해 리플을 달거나 평가를 할 수 있어 답변의 정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과목, 시간관리 유형, 학습 환경을 고려해 담임선생님의 온라인 지도가 이루어지는 1:1 맞춤 학습관리를 해준다. 또한, 과목, 시간관리 유형, 학습 환경을 고려해 담임선생님의 온라인 지도가 이루어지는 1:1 맞춤 학습관리를 해준다.

온라인학습사이트 대교 공부와락은 종합반 수강생에게 온라인 선생님인 ‘온쌤’을 통해 학습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쌤’은 학습량과 시간관리 등 개인의 성향에 따른 학습전략을 세우고 계획하는데 도움을 주면서 지속적으로 학생들을 관리, 평가한다.

특히, 주 2회 전화통화로 학습 상담을 해주는 ‘온쌤’은 교사 출신, e러닝 전문 지도사 등의 교육 전문가로 구성돼 있어 보다 전문적이고 철저한 학습 컨설팅을 수행한다. 또한, 성적이 향상된 학생은 우수회원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아, 정용하 백팩 스타일링은 이렇게!!
· 엄마 닮아 패셔너블해!! 이승연 딸 공개

· 교육업계, ‘반값’ 이벤트 풍성
· 수도권 ‘월세’ 주택, 원룸이 가장 많이 올라
·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 음식이 藥이다

입력 2011-09-23 10:39:50 수정 2011-09-23 10:39:50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