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요리가 어려워? ‘이것’ 하나면 충분해

입력 2011-09-23 13:51:06 수정 2011092313520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요리는 어렵다. 특히 싱글족이나 워킹맘들에게 ‘요리’는 매일 당면하는 부담스러운 과제와도 같다.

이에 요리에 서툰 싱글족, 시간에 쫓기는 워킹맘들의 고민을 덜어주는 올인원(All in one) 요리 소스가 쏙쏙 출시되고 있다.

소스 하나면 낙지볶음, 안동찜닭, 파스타 등의 요리를 쉽게 만들 수 있고, 국산 재료 사용 및 화학첨가물 무첨가로 안심할 수 있으며, 전문식당 못지않은 맛까지 구현할 수 있다.

서툰 요리솜씨 탓하지 말고, 간편하게 음식 준비를 끝내주는 건강한 요리양념들을 알아보자.

▲ 대상FNF 종가집은 최근 액상형 요리양념 ‘신선양념’ 4종을 선보였다.

종가집 ‘신선양념’은 농산물 및 액젓 등 국산 자연재료를 사용하고, 합성착색료 및 합성착향료, 설탕 등을 첨가하지 않은 건강한 요리양념이다.

저온숙성 및 국내 최초 비살균방식을 적용해 신선한 국산 천연재료의 맛과 향이 그대로 살아있으며, 음식의 풍미를 더해준다.

‘신선양념’ 4종은 용도에 따라 ‘매콤한 낙지볶음을 위한 신선양념’, ‘칼칼한 생선조림을 위한 신선양념’, ‘얼큰한 해물탕을 위한 신선양념’, ‘새콤한 오이도라지무침을 위한 신선양념’으로 구성됐다. 또한 포장에 구체적인 레시피를 기재해 다양한 요리를 쉽게 완성할 수 있다.

▲ 청정원은 집에서 손쉽게 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스파게티 소스를 판매한다. 제품은 다양한 재료를 듬뿍 넣어 요리의 맛을 살려주며, 요리 초보자들도 쉽게 정통 스파게티를 만들 수 있는 간편형 소스다.

‘크림을 넣어 고소한 로제 스파게티 소스’는 부드러운 크림과 고소한 파마산 치즈를 넣어 신맛을 낮추고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살렸다.

‘구운 마늘과 양파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는 싱싱한 토마토를 큼직하게 썰어 넣었으며 구운 마늘, 양파, 브랙올리브 등의 재료를 다양하게 담아 추가 재료 없이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매콤한 아라비아따 스파게티 소스’는 매운 고추로 맛을 내 톡 쏘는 매운 맛이 일품이다.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과 신선한 양파를 넣어 씹는 맛을 높이고, 바질과 오레가노 등 허브성분을 함유해 달콤하고 상쾌한 맛을 낸다.

▲ 샘표는 집에서 맛내기 어려운 지역명물 요리 ‘안동찜닭’을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도록 ‘안동 찜닭 소스’를 선보였다.

제품은 국산 자연재료에 샘표 양조간장으로 맛을 내 정통 안동찜닭의 매콤달콤 담백한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별도의 양념 없이 쉽고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1팩당 2~3인용을 기준으로 만들어 편리하며, 레토르트 멸균처리 및 화학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아 제품 안정성을 높였다.

▲ 삼양사 큐원은 최근 ‘홈메이드 밥맛의 비법 100작’ 매콤한 맛, 감칠맛 소스 2종을 출시했다. 제품은 100% 국내산 양파, 마늘, 파 등 신선한 야채와 갖은 양념으로 만든 비법소스다.

‘매콤한 맛 소스’는 고추장맛을 기본으로 매운맛을 좋아하는 성인들의 입맛을 겨냥했다. ‘감칠맛 소스’는 간장 맛을 기본으로 다양한 요리에 적용이 가능하다. 밥에 ‘홈메이드 밥맛의 비법 100작’을 넣고 비벼주면 맛있는 비빔밥이 완성되며, 주먹밥과 볶음밥도 만들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연아, 정용하 백팩 스타일링은 이렇게!!
· 엄마 닮아 패셔너블해!! 이승연 딸 공개

· 교육업계, ‘반값’ 이벤트 풍성
· 수도권 ‘월세’ 주택, 원룸이 가장 많이 올라
· 면역력 떨어지는 환절기, 음식이 藥이다

입력 2011-09-23 13:51:06 수정 2011092313520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