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중간고사? ‘스마트’하게 준비하자

입력 2011-09-27 10:00:50 수정 20110927100050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높고 청명한 가을 하늘과 선선한 바람, 놀러 가기 좋은 날씨다.

그러나 어느덧 개학이 무섭게 중간고사가 코앞에 다가오고 있고, 학생들은 부진했던 지난 학기 성적에 마음이 불안해진다.

가을을 즐기는 것도 시험을 잘 본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두산동아가 초·중·고 내신 고득점을 위한 중간고사 준비법을 공개한다.

중간고사까진 2주의 여유가 남았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시험 범위를 파악하고,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짜는 것이다. 날짜에 맞춰 학습량의 계획을 세우되, 평소 어려운 과목에 비중을 더 두는 것이 좋다.

각 과목 학습은 단원별로 핵심 개념과 내용을 잘 정리해 둔다. 시험 1주일 전에는 인터넷 강의나 문제집을 활용해, 기출문제·예상문제 등을 풀며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 실전감각을 익힌다.

2-3일 전에는 실제 중간고사 시험을 보는 것과 동일하게 시험 시간을 정해두고 모의시험을 치른 후 채점해 본다. 시험 전날에는 오답노트를 중심으로 다시 한 번 정리한다. 단원별로 틀렸던 부분과 중요한 내용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짚어본다.

이와 더불어, 교육업체들이 중간고사를 위해 특별히 제공하는 스마트 학습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인터넷 강의나 어플리케이션으로 이루어져 있는 스마트 학습 서비스는 흥미로운 멀티미디어 콘텐츠들로 꾸며져 있어, 종이책이나 문제집 보다 이해하기 쉽고 학습에 흥미를 붙여주기도 한다. 또한 이동하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부족한 부분을 학습하게 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 초등학생은 이러닝 멀티미디어 학습으로 심화학습

두산동아의 이러닝 전문 사이트 에듀클럽은 초등학교 3학년에서부터 6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중간고사를 대비할 수 있는 ‘초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100점 특강’을 선보인다.

이번 특강은 단원별 핵심을 뽑아 단기간에 완벽하게 개념을 정리할 수 있으며, 시험에 잘 나오는 포인트를 잡아서 중요한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또 시험에 반드시 나오는 예상 문제를 풀어보며 실전 감각 스킬을 향상시켜주고, 고난도 문제, 서술형/논술형 문제를 제공해 여러 유형의 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높일 수도 있다.

‘초등학교 2학기 중간고사 100점 특강’의 과목별 가격은 7천원, 학년별 전과목 패키지(전과목) 가격은 2만5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강좌를 구매하면 PDF로 되어 있는 교재가 무료로 제공된다.

▲ 중·고등학생은 취약과목 중심으로 자투리 시간 활용

중·고등학생들은 취약 과목에 비중을 더 두고 공부하는 것이 좋다.

특히 수학, 과학은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으로, 이 과목들에서 좋은 중간고사 성적을 받을 수 있다.

이동하는 자투리 시간들을 활용해 보충 학습을 해보자. 두산동아는 주요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과서 핵심 총정리’ 어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학생들의 기본기를 탄탄히 해줄 수 있도록 수학, 물리, 화학, 지구과학, 생물 총 5개 과목의 교과 과정의 핵심을 모아 총정리 했다. 학습 커리큘럼에 따른 학년 및 단원별 공식/정의 해설이 있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됐다.

과학 과목은 전반에 걸쳐 삽화를 추가해 교과서의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수학 과목은 각 단원별 예제모음을 통해 핵심을 정리한 뒤 문제 풀이로 실전 경험도 쌓을 수 있다. 또 학년과 단원별로 색인, 핵심 키워드 검색이 가능해, 언제 어디서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교과서 핵심 총정리’ 어플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 어플이며, 가격은 $6.99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에듀 클럽과 두산동아 홈페이지를 통해서 볼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환절기 면역력 올리는 ‘건강기능식품’ 10가지
· 어린이집 권리금 2억원 호가…매매도 잘돼

· 정형돈 ‘도니도니 돈가스’ 27일 또다시 완판 도전
· 비서룩 VS 변호사룩, 트렌치 코트 대결승자는 누구?
· 보육료 학부모 추가부담 연간 최대 344만원
· '근짱' 장근석, 일본 아레나 투어 5분만에 매진

입력 2011-09-27 10:00:50 수정 20110927100050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