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는 10월 9일 열리는 ‘2011 핑크리본사랑마라톤대회’에 여성 건강에 이로운 콩을 주원료로 한 ‘블랙빈tea’와 ‘소이조이’를 협찬한다.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해 2001년부터 시작한 핑크리본사랑마라톤은 유방건강의식 향상과 예방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서울과 대전, 대구, 광주, 부산 지역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대회이다.
협찬품인 블랙빈tea의 주원료 검은콩과 소이조이의 주원료 대두에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 있다. 이소플라본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해 에스트로겐 분비를 유도함으로써 유방암의 위험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블랙빈tea는 더욱 구수해진 맛과 핑크와 블랙이 조화를 이룬 패키지로 리뉴얼 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 판매 수익금 일부를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하는 핑크리본 캠페인을 실시하며 여성 건강에 기여해왔다.
동아오츠카 측은 “대회 여성참가자들에게 콩이 가지는 여성 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서 국내산 검은콩 100%를 우려 만든 차 음료 블랙빈tea, 대두와 건과일을 구워 만든 영양 바 소이조이를 협찬하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두 개의 브랜드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콩농장 블로그(blog.naver.com/soybeanfarm)에서 교환권을 출력한 후 대회장 부스를 방문한 선착순 50명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돈만 벌면 된다’ 기타 예방 접종 권하는 사회
· 피자헛, 피자가 뜨겁지 않으면? ‘공짜’로 드려요
· 파워 블로거, 강사, 모델 등 이색 오디션 열풍
· 올 가을 글리터룩으로 과감하게
· 어린이 영양제 제대로 선택하고 있나요
· 초등중간고사 100점받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