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청소년 가족을 위한 클래식 음악교육 전문오케스트라 꾸러기예술단에서는 클래식악기체험공연 악기야놀자 ‘파란하늘 파란꿈’을 오는 22일(토) 오전 11시 / 23일(일) 오후 3시 충무아트홀 컨벤션센터에서 연다.
이번에 공연 될 악기야놀자 ‘파란하늘 파란꿈’은 클래식 연주를 통해 아름다운 가을에 아이들의 감성을 충분히 자극시켜줄 것이다. 연주곡은 우리의 미래이며 희망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고 씩씩하며 지혜롭게 자라도록 활동력이 넘치는 음악과, 어린이들에게 친근하며 즐겁게 감상 할 수 있는 경쾌한 음악으로 연주회를 구성했다.
공연진행은 기존의 전시나 체험공연에서 한발 더 나아가 체계적인 형태로 구성한다.
제1부 각 악기에 대한 소리와 원리 연주 방법을 쉬운 연주와 해설로 알아보며, 제 2부는 악기체험 시간으로 전문 연주자의 지도로 개별 체험하며 짧은 연주를 직접 할 수 있다.
3부는 연주 감상 시간으로 아름답고 경쾌하며 귀에 익숙한 클래식을 쉬운 해설과 함께 감상한다.
마지막 4부는 질문과 답변으로 지금까지 알아보고 체험하며 감상한 악기와 연주에 대한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으로 구성한다.
또한 공연 중간 중간 관객이 함께 노래하고 엄마 아빠와 함께 춤추는 시간을 통하여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자연스럽게 형성시켜준다.
악기야놀자 공연은 지금까지 400회 공연에 6만명 이상의 어린이와 부모가 악기를 직접 체험하고 감상했다.
새로운 경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 24개월 이상의 유아와 악기를 직접 접하고 표현하는 48개월 이상의 어린이 그리고 연주에 관심을 갖는 초등학생과 청소년 또 자녀의 음악교육에 깊은 관심을 보이는 부모까지 폭넓은 관람층이 함께 체험하고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가족을 위한 공연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돈만 벌면 된다’ 기타 예방 접종 권하는 사회
· 피자헛, 피자가 뜨겁지 않으면? ‘공짜’로 드려요
· 파워 블로거, 강사, 모델 등 이색 오디션 열풍
· 올 가을 글리터룩으로 과감하게
· 어린이 영양제 제대로 선택하고 있나요
· 초등중간고사 100점받기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