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패션산업연구원과 패션지오가 공동으로 패션 브랜드 설명회를 오는 12일 오후 1시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한다.
대구패션페어의 부대행사인 패션 브랜드 설명회는 국내 주요 상권의 로드숍 경영자와 국내 유망 브랜드를 매칭 시키는 비즈니스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다.
패션 브랜드들에게는 로드숍 유통망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로드숍 경영자에게는 경쟁력 있는 유망 브랜드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된 패션 브랜드 설명회는 대구, 경북을 비롯한 전국 주요 상권 150여 명의 로드숍 점주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올해 설명회는 지난해에 비해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참가 브랜드를 지난해 5개에서 10개로 대폭 확대해 복종별 브랜드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또한 단순히 참가 브랜드에 대한 설명만으로 이어졌던 지난해와는 다르게 올해에는 ‘새로운 글로벌 리테일 트렌드에 따른 매장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도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의 참가 브랜드는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남성복 ‘커스텀멜로우’를 비롯해 아웃도어 브랜드 ‘마무트’, 캐주얼 브랜드 ‘메이폴’, 스포츠 브랜드 ‘엘케이스포츠’, ‘아놀드파마’ 등이 참가하며 대구지역 유망 브랜드로 ‘발렌키’, ‘잉어’, ‘디체’, ‘프리&메지스’ 등이 참가한다.
총 4시간 동안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로드숍 운영과 관련된 강연 외에도 참가 브랜드들의 프레젠테이션, 개별 상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내에 참가업체의 미니 상담 부스가 설치 돼 브랜드 소개 이후 로드숍 오픈을 위한 브랜드와 로드숍 경영자간의 일대일 상담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예약을 통해 초청장을 소지한 로드숍 경영자들만 참석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고소영, ‘자필 편지’로 안부인사 전해 화제
· 나도 제임스 딘처럼.. 올 가을 레더 재킷 하나면 충분!
· 현대차, 보험료 50% 할인 ‘SAVE 보험료’ 프로그램
· 임신 및 출산에 대한 올바른 상식 알려드려요
· 통조림서 내분비교란 의심 물질 '비스페놀A' 검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