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지능을 높여주는 어린이연극’이라는 테마로 공연관람과 동시에 마시멜로 실험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연극 ‘초코렛’이 연장공연에 들어갔다.
연극 ‘초코렛’은 4개의 짧은 우화를 엮은 옴니버스 형식의 연극이다.
삼형제의 사과나무 쟁탈전, 개구리들의 더위사냥, 씽씽쌩쌩 달리기시합, 첨벙첨벙 연어잡기의 이야기로 구성 된 연극에서는 참을성과 실천의 중요성 그리고 부지런한 생활에 대한 교훈을 얻을 수 있다.
첨벙첨벙 연어잡기에서는 연어를 잡아줄 것이 아니라 연어 잡는 방법을 안내해 주어야 한다는 메시지라 같이 관람하는 학부모들에게도 인상 깊은 내용이 될 것이다.
연극 ‘초코렛’은 연극을 시작하기 전에 초코렛을 아이들에게 나누어주고 연극이 끝날 때까지 먹지 않고 참으면 한 개를 더 준다. 단순히 교훈을 전달하는 내용의 공연이나 관객참여형의 구성이 아니라 직접 정서지능을 체크 해볼 수 있는 실험을 접목한 공연이라 더욱 눈길이 간다.
이번 공연에서 실험하는 마시멜로 실험이란 ‘EBS 다큐프라임’ 정서지능 2편에도 소개 된 바 있다.
스탠포드 대학의 월터미셀 박사가 아이들에게 마시멜로를 나누어주고, 지금 먹어도 좋지만 10분을 참으면 1개 더 주겠다고 말하고 자리를 비운다. 실험에 참가했던 아이들 중 1/3만이 참았다가 마시멜로를 2개 받았는데, 더욱 놀라운 것은 나중에 이 아이들이 대학에 들어갈 때 학업성취도를 보니 마시멜로를 먹지 않고 참았던 아이들이 월등히 성적이 좋고 대인관계도 좋았다는 것이다.
우화로 구성된 재미있는 연극도 관람하고 마시멜로 실험도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우리아이의 마음을 통제하는 능력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기회가 될 것이다.
교육적이기만 한곳은 아이들이 지루해 할 수 있다. 정서 지능(EI)도 높여주고 공연관람으로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본 공연은 대학로에 위치한 까망소극장에서 공연된다.
공연문의: 극단아리 02)762-4777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여자라서 더 조심해야 할 세대별 질환
· 삼성 버블샷, 찾아가는 세탁 서비스 실시
· SC제일은행, 여심을 사로잡을 ‘남편보다 나은 이벤트’
· 할리우드 ‘톰 하디’ vs 충무로 ‘송중기’, 스크린 대격돌!
· 자녀 두뇌발달? ‘독서교육’을 이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