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의 계절 ‘가을’이다.
이에 최근 유통업계는 고객 초청 콘서트 등 문화 아이템을 연결고리로 한 ‘문화마케팅’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유통업계 문화마케팅은 인기가수 초청 콘서트에서부터 임산부를 위한 가족콘서트, 쉽고 재미있는 클래식 음악회, 멘토 초청 토크 콘서트 등 그 종류도 가지각색이다.
업계 관계자는 “유통업계의 문화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문화를 선보이며 감성을 자극함으로써, 해당 업체의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도구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한국인삼공사는 창립 112주년과 신제품 ‘홍삼정 PLUS' 출시를 기념해 ’정관장 행복 PLUS 콘서트‘를 11월 30일 개최한다.
김범수, 백지영, 이은미, 부활과 함께하는 이번 콘서트는 중장년층 뿐 아니라 젊은 층에게도 인기 있는 가수들을 선정해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학생부터 노년층까지 넓게 퍼져 있는 정관장 브랜드 고객이 가족, 친구들과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이라는데 큰 의의가 있다.
콘서트는 10월 21일까지 가맹점을 비롯해 백화점, 할인점 등 정관장 모든 매장(면세점 제외)에서 응모 가능하며, 총 5,000명을 추첨해 콘서트 티켓(1인 2매)을 제공한다.
▲ 동서식품은 10월 12일 커피와 클래식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음악회 ‘동서커피클래식’을 진행한다.
이번 음악회에는 인천시립교향악단의 연주 및 음악평론가 장일범의 해설이 진행되며 피아니스트 임동혁, 소프라노 김영미, 바리톤 최현수 등 정상급 음악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음악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공연 후기를 블로그에 올리고 10월 21일까지 블로그 주소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동서식품 커피 제품을 증정한다.
▲ 일동후디스는 10월 임산부의 달을 맞아, 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하는 ‘임산부의 달 특집 가족콘서트’를 연다.
가족콘서트는 예비 부모·조부모를 비롯해 초보 엄마, 아빠들을 대상으로 서울, 부산, 대구 등 주요 도시에서 10월 9일부터 12일, 18일,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참여 비용은 무료이며, 신청을 원하는 예비 부모 및 가족들은 일동맘 홈페이지(www.ildongmom.com)에서 신청 가능하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영화 및 뮤지컬 OST, 민요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국악으로 선보인다. 또한 ‘가족콘서트 홍보대사 도전’, ‘가족콘서트에 오면 경품이 팡팡’, ‘후디스맘 아카데미를 찾아라’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펼칠 계획이다.
▲ LIG손해보험은 이 시대 대표 명사 3인을 초청해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나누는 ‘LIG손해보험 3인 3색 토크 콘서트’를 실시한다.
이번 콘서트는 역경과 고난 속에서도 부단한 노력과 도전으로 최고의 자리에 이른 명사 3인을 통해, 이 시대 젊은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명사의 강연과 함께 막간 공연, 청중과 대화, SNS를 통한 즉석 문답 시간 등이 펼쳐질 계획.
첫 번째 강의날인 10월 14일에는 한글과 컴퓨터 창업자이자 국내 벤처사업가 1세대인 이찬진 드림위즈 대표가 ‘꿈’을 주제로 강연에 나서며, 21일에는 최근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연기자 김갑수 씨가 ‘희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 현대차그룹은 신개념 동반성장 캠페인의 일환으로, 협력회사 임직원 및 가족, 지역주민 등 총 1만 명을 초청하는 ‘협력사 찾아가는 행복나눔 콘서트’를 선보인다.
10월부터 12월까지 2개월간 전국 주요지역에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는 안산, 부산, 당진, 전주, 대구, 성남, 울산 등 전국 7개 지역의 대표 문화예술회관, 한국문예회관연합회 등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송혜교 화보 공개, 뽀글 머리 굴욕? '그런거 몰라요'
· 모유만 먹이는 산모 34%에 불과
· 건강 밥상 흔드는 주부의 잘못된 식습관
· 정혜영-션, 부러운 연예인 부부 1위
· 스타일이 돋보이는 내 남자의 가을 수트 연출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