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24시간, 내 촉촉한 피부를 위한 ‘수분관리법’

입력 2011-10-10 14:38:50 수정 20111010143915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환절기 피부는 기후 변화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져 급격히 건조해지는 것은 물론 예민해지고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수분이 부족해 피부가 건조해지면 피부결이 거칠어지며 피부세포 내 콜라겐이 손상돼 탄력이 떨어지고 노화의 신호인 주름으로까지 이어진다. 따라서 적절한 수분관리로 피부 내 수분도를 유지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건조한 가을에는, 피부 속까지 공급된 수분이 빠져 나가지 않도록 수분과 보습에 초점을 맞춘 클렌징부터 메이크업, 스페셜케어까지 단계별 세심한 피부 관리가 필요하다.

▲ 뽀득뽀득 NO, ‘촉촉한 ’클렌징‘이 정답

화장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하지만 뽀드득한 느낌이 드는 세안은 말끔히 씻어낸 듯한 것처럼 보여도 피부에 꼭 필요한 피지와 수분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환절기엔 수분을 지켜주는 클렌징을 해주는 것이 좋다.

세안제는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어 피부를 건조하게 만드는 비누나 강력한 폼클렌저 보다는 세안과 동시에 각질 관리, 보습이 한 번에 이루어져 건조함을 방지할 수 있는 오일타입이나 밤 타입을 사용한다.

자고 난 뒤 아침엔 건성피부는 가볍게 물 세안으로 마무리해주고, 지성 피부의 경우 피지 분비가 활발한 T존을 중심으로 클렌징 하는 것이 좋다.

시세이도 ‘티스 딥 오프 오일 메이크업 클렌징’은 클렌징은 물론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 준다.

싸이닉 ‘아쿠아 클렌징 트리트먼트’는 클렌징 미스트로 얼굴에 간편하게 뿌려 깨끗하고 산뜻하게 클렌징 해주는 제품이다.

오일 없이 모공의 노폐물, 메이크업 잔여물, 각질을 산뜻하게 클렌징해주고 해양수와 연꽃수 함유로 세안 후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준다.

▲ 세안 후 ‘3초’ 가 가장 중요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안 직후 3초가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여배우들은 욕실 안에 파우더룸을 만들었을 정도.

세안 후 급속도로 떨어지는 수분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스팅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부스팅 에센스는 세안 후 바로 바르는 제품으로 다음 단계에 사용되는 제품의 흡수율을 높여주고 그 효능을 증대시키는 역할을 한다.

홀리카홀리카 ‘3초 보습 스타터 히알루론산 AD’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이 300ppm이 함유돼 세안 후 급격이 마른 피부 속을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세럼’은 제주 유기농 밭에서 난 녹차 씨앗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제품으로 피부 속 수분을 잡아주어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 주고, 100% 녹차수가 피부를 순하게 보호해준다.

▲ ‘수분’ 메이크업으로 하루 종일 촉촉하게

아무리 수분 크림을 듬뿍 발라도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거나 건조한 제품을 사용하면 갈라지고 뜨기 마련이다. 때문에 환절기 피부 변화에 맞는 메이크업이 필요하다.

이번 시즌 파운데이션 트렌드는 피부 겉뿐만 아니라 피부 속까지 차오르는 수분감으로 촉촉한 피부를 연출해 주는 것이다. 이에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는 텍스처와 함께 스킨케어 기능을 동시에 해주는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베이식스 ‘모이스춰 레이어 커버’는 포도수와 당근수를 베이스로 천연 보습막이 최상의 수분 공급으로 투명한 수분막을 형성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주고, 인비져블 컬러 캡슐이 자연스러운 색상으로 화장 한 듯 안한 듯 내 피부처럼 연출해준다.

루나솔 ‘워터 젤 파운데이션’ 은 수분함유 65% 베이스로 피부에 가볍고 산뜻하게 발린다. 히알루론산, 해양성 콜라겐 함유로 피부의 보습과 탄력을 부여해주는 제품이다.

▲ 수시로 ‘수분공급’

건조한 실내에서 가장 빠르고 쉽게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은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다. 미스트를 뿌릴 때는 얼굴 가까이 분사하지 말고 일정한 거리를 두고 뿌리는 것이 좋다.

미스트는 피부 진정 기능, 수분 공급 등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쿨링 효과를 주는 제품은 알코올 성분이 들어가 있어 알코올이 증발하게 되면 피부의 수분까지 함께 빼앗아 갈 수 있으니 꼭 성분을 확인하고 뿌려준다.

베네피트 ‘비라이트 울트라 래디언스 페이셜 리하이드레이팅 미스트’는 신속하게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싸이닉 ‘크리스탈 빙하수 훼이셜 미스트’는 미네랄이 풍부한 알래스카 빙하수가 함유돼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송혜교 화보 공개, 뽀글 머리 굴욕? '그런거 몰라요'
· 모유만 먹이는 산모 34%에 불과

· 건강 밥상 흔드는 주부의 잘못된 식습관
· 정혜영-션, 부러운 연예인 부부 1위
· 스타일이 돋보이는 내 남자의 가을 수트 연출법

입력 2011-10-10 14:38:50 수정 20111010143915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