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부위별 효과적인 각질 관리제품은?

입력 2011-10-12 10:27:24 수정 20111013122529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직장인 A씨(28)는 최근 동료들과의 점심식사 자리에서 겉옷을 벗었다가 크게 당황한 경험이 있다. 반팔 티셔츠 아래로 들어난 팔에, 하얗게 일어난 각질 때문이다.

샤워 후 항상 바디용 수분크림을 꼼꼼하게 챙겨 바르는 그녀지만 찬바람이 불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평소보다 피부가 더 건조해 진 것이다.

건조한 날씨는 피부뿐만 아니라 두피의 각질도 유발해, 가을철이면 검은색 자켓을 선뜻 집어 들기 어려운 경우도 많다. 어깨위로 떨어진 두피의 각질 때문에 자칫 지저분한 사람으로 보이기 십상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최근 날씨가 쌀쌀해 지면서 각질로 인해 몸살을 앓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각질은 제대로 씻지 않거나, 지저분해서 생긴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깨끗이 씻어도 피부 관리에 소홀한 틈을 타고 생길 수 있다. 각질은 외부의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보호막 역할을 하기도 하지만, 묵은 각질들이 제거되지 않고 쌓이다 보면 피부 노화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환절기 각질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이에 뷰티 업계에서는 부위별로 효과적인 아이템들을 선보이고 있어 가을철 각질로 고생하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거칠거칠한 발 관리에 제격

여름내 맨발로 다니다 스타킹을 신어야 하는 계절이 왔다.

발 각질은 발 피부를 거칠게 해 얇은 스타킹 착용 시 쉽게 올이 나가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이에 매끈한 발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발 각질 관리 제품이 눈길을 끈다.

토니모리의 발 각질 제거제 ‘맥시 파워 풋 필링 리퀴드’는 버선처럼 생긴 시트를 양쪽 발에 착용하고 내용물을 시트 안쪽으로 넣어 1시간 정도 착용하는 손쉬운 방법으로 각질 관리를 해준다.

사용 후 4~6일 후부터 발 각질이 자연스럽게 벗겨진다. 각질 관리뿐만 아니라 발 냄새 억제, 피로 회복 등에도 효과가 있어 발 건강 관리에 제격.

▲ 각질 없는 부드러운 피부, 복숭아 색 팔꿈치 미인

모 프로그램에서 한 남자가 자신의 이상형이 팔꿈치가 복숭아 빛인 여자라고 밝혀 눈총을 받았던 사례가 있었다. 팔꿈치, 무릎 등은 얼굴보다 피지선이 적게 분포돼 있어 쉽게 건조해진다.

이 때문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물론, 이러한 각질을 계속 방치할 경우 피부 색 자체가 어둡게 변하기도 한다.

하지만 복숭앗빛 팔꿈치가 되는 것도 그리 어려운 것만은 아니다. 조금만 세심한 관리를 해준다면 복숭앗빛 예쁜 팔꿈치의 소유자가 될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의 ‘라센스 로에 큐어 플러스 크림’은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Anti-triple system의 ‘Compound SNC 3.5’독자 원료가 큐어 플러스 크림만의 효능으로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면서 알로에의 효과를 상승시켰다.

좀 더 촉촉해지고 부드러워진 큐어 플러스 크림으로 거듭나면서, 팔꿈치, 무릎 등 각질이 일어난 데에 효과적이다.

또한 끈적임이 줄어 사용하기 편리하며, 외부자극으로 인해 건조해진 피부, 손상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하고 건강한 피부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줘 전신용으로 사용 가능하다.

바세린 타입으로 부드럽게 발리며, 각종 자연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를 더욱 부드럽게 가꾸어 준다.

▲ 각질에서 벗어나는 매끈한 얼굴

날씨가 건조해 지면서 얼굴 화장이 들뜨는 경험을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이는 얼굴에 수분이 부족해져서인데, 화장을 많이 하는 여성들에게는 특히 얼굴의 각질 관리도 중요하다.

빅토리아 ‘스웨덴 에그팩’은 스웨덴 전통 미용법인 달걀 흰자팩을 기초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달걀흰자에 함유돼 있는 단백질 성분이 각질 관리는 물론, 피지와 모공 수축 효과를 준다.

뿐만 아니라, 엘리드 임상실험기관 테스트에서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보습 효과도 입증 받은 제품으로, 건조한 가을철 각질 관리에 제격인 제품이다.

▲ 찬바람 불면 탈모걱정? 두피 각질 제거 효과

두피의 묵은 각질은 두피 트러블 및 탈모의 원인이 되기도 해, 두피의 각질 관리는 중요하다.

두피 각질을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어 두피 환경을 개선하고 영양 성분 흡수를 도와주는 제품들이 찬바람 부는 가을철,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의 ‘려 자양윤모 두피 스케일러’는 천연 박하 에센셜 오일과 금전초 성분 등이 함유돼 있어 두피를 진정시키고, 트러블 유해 요소를 억제 시키는 효과가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개성 만점 소녀시대, 그녀들이 선택한 가방은?
· 유아용 교재 선택 어려운 이유 1위는?
· 홈플러스 PB ‘고춧가루’서 식중독균 검출

· 아직도 싱글이니? ‘커플즈’가 알려주는 커플탄생의 법칙
· 예능 속 순둥이는 어디에? 엄태웅 ‘특수본’서 열혈형사 변신

입력 2011-10-12 10:27:24 수정 20111013122529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