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칫 과해질 수 있는 눈 화장을 좀 더 시크한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올 가을 메이크업 룩의 대세다.
보브가 제안하는 한예슬처럼 엣지 있고 깨끗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하기 위해서 알아야 할 필수 Tip을 소개한다.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했다면, 누드피치계열의 립으로 모던함을 더하자.
▲ Tip 1. 스킨톤으로 깨끗하게 아이섀도
눈두덩이는 연한 컬러로 매치해주고 최대한 짙은 라인은 안쪽으로 포인트를 줘 깊은 눈매를 연출하도록 한다.
아이라이너를 별도 사용하지 않아도 강한 브라운 컬러 섀도우 하나만으로도 부드러운 아이룩을 표현할 수 있다.
‘보브 아이섀도’ 크리미아이보리를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바르고, 스파클피치브라운으로 눈꼬리에 아이홀을 향해 음영을 더한 뒤, 눈꼬리와 언더라인에 크리미브라운으로 깊이감을 더해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 Tip 2. 한껏 올린 라이너로 연출하는 그윽한 눈매
부드러운 크림타입의 ‘보브 올리고 라이너’를 이용해 점막을 꼼꼼히 채운 뒤 ‘보브 올리고 펜라이너’의 미세한 브러쉬를 이용해 눈꼬리를 빼 캐츠아이를 완성한다.
아이라인을 너무 짧게 그리면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쌍꺼풀 라인을 따라 길게 빼 그리는 것이 포인트.
▲ Tip 3. 속눈썹 한 올 한 올 섬세하고 풍성하게
‘보브 올리고 마스카라 1호 볼륨컬링’의 구부러진 안쪽 브러쉬를 이용해 아래에서 위로 살짝 들어올리듯 발라준다. 속눈썹 뿌리에 대고 2초 정도 위로 힘을 주며 눌러준 뒤, 다시 쓸어올려 더욱 풍성한 속눈썹을 완성한다.
▲ Tip 4. 누드폰 립으로 더욱 멋스럽게
립 컬러가 잘 표현되도록 파운데이션을 발라 입술 색을 정돈한 뒤 ‘보브 립글로스’ 소프트핑크 비타를 입술 안쪽부터 바른다.
휴지로 입술을 살짝 눌러 유분기를 제거한 뒤 다시 한 번 덧바르는 것이 발색력을 높이는 팁. 윗입술은 글로스로 입술 산을 강조하는 정도로만 바르면 마치 컬러로 물든 듯 자연스러운 립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개성 만점 소녀시대, 그녀들이 선택한 가방은?
· 유아용 교재 선택 어려운 이유 1위는?
· 홈플러스 PB ‘고춧가루’서 식중독균 검출
· 아직도 싱글이니? ‘커플즈’가 알려주는 커플탄생의 법칙
· 예능 속 순둥이는 어디에? 엄태웅 ‘특수본’서 열혈형사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