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가 새로운 사업으로 ‘침대 매트리스 렌탈비즈니스’를 시작한다.
‘침대 매트리스 렌탈비즈니스’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탈·관리해주는 서비스다. 고객의 가격부담을 줄이고 잠자리를 청결하게 지속 관리하겠다는 것.
회사 측은 “웅진코웨이가 제공하는 매트리스는 70년의 역사를 지닌 미국 브랜드 '레스토닉'이다. 전 세계 64개국에서 시판되고 있는 ‘레스토닉 침대 매트리스’는 미국 현지 Consumer Digest가 선정하는 BEST BUY상을 7년 연속 수상할 정도로 미국 내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웅진코웨이는 레스토닉코리아와의 제휴를 통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된 매트리스를 개발·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매트리스는 5단계 독립형 스프링을 적용해 충격 흡수 기능이 우수하고 흔들림이 적으며, 천연 라텍스와 같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편안한 숙면을 돕는다.
매트리스는 고급형(MQ-P01)과 프리미엄형(MQ-S01) 두 가지 모델을 판매하며, 렌탈료는 각각 월 29,900원, 월 34,900원이다. 소유권은 3년 사용 후 고객에게 이전된다.
또한 쉽게 세탁할 수 없어 위생적인 관리가 어려운 침대 매트리스를 위해 웅진코웨이는 매트리스 위생관리를 전담하는 매트리스 케어닥터 조직을 새롭게 구축하고, 맞춤형 관리프로그램인 ‘케어닥터 서비스’를 도입해 침대 위생을 지속 관리한다.
특히 4개월 마다 매트리스의 오염도를 측정한 후, 침대 프레임 및 매트리스 등 침대 전체 클리닝과 살균작업을 총 7단계에 걸쳐 제공할 예정.
회사 측은 “침대 매트리스 렌탈을 통해 올 연말까지 2만개, 2012년에는 12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오는 17일부터 렌탈 신청이 가능하며, 홈쇼핑 광고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마케팅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웅진코웨이 홍준기 사장은 "세계적 명성의 제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침대 매트리스를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등 렌탈마케팅 성공제품의 뒤를 잇도록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우리 아이가 최고”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13일 개막
· 개성 만점 소녀시대, 그녀들이 선택한 가방은?
· 유아용 교재 선택 어려운 이유 1위는?
· 홈플러스 PB ‘고춧가루’서 식중독균 검출
· 아직도 싱글이니? ‘커플즈’가 알려주는 커플탄생의 법칙
· 예능 속 순둥이는 어디에? 엄태웅 ‘특수본’서 열혈형사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