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생물자원관은 개관 4주년을 맞이하여 10월부터 12월까지 전국적으로 전 연령층이 참여할 수 있는 뉴미디어 행사를 개최한다.
뉴미디어 이벤트는 ‘우리땅 우리생물’을 주제로 SNS(트위터, 페이스북)를 활용한 퀴즈 이벤트와 생물다양성 및 생물자원보전의 내용을 담은 웹툰(인터넷 만화) 공모전, 생물다양성을 알릴 수 있는 홍보 카피 공모전이 실시된다.
트위터 퀴즈 이벤트는 개관일인 10월 10일부터 11월 18일까지 6주간 실시되며, 매일 퀴즈의 정답자 중 5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을 선물한다(국립생물자원관 트위터 : http://twitter.com/nibr_bio).
10월 17일에 개관 기념으로 개설되는 국립생물자원관 페이스북은 오픈을 기념하여 한 달간 ‘댓글달기’ 및 ‘좋아요 누르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역시 매일 응모자 중 5명을 선정하여 기프티콘을 제공한다(국립생물자원관 페이스북 : http://facebook.com/nibr_bio).
생물다양성을 알리는 홍보카피 공모전 역시 10월 17일부터 11월 말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30글자 내외의 카피를 만들어 국립생물자원관 페이스북으로 접수하면 된다.
‘우리땅 우리생물’ 웹툰공모전도 10월 17일부터 11월말까지 개최되며, 주제에 맞는 10컷 이상의 완결본 원고 1편을 제출하면 된다. 향후 웹툰은 자원관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 지속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이벤트의 자세한 사항 및 시상내역은 국립생물자원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알 수 있다.
이 같은 뉴미디어를 통한 홍보는 국민 소통 및 참여를 확대하고 그 동안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했던 국립생물자원관의 역할과 생물자원의 중요성을 알려, 생물자원보전에 관한 국민적 이해 증진 및 생물사랑 인식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키즈맘 뉴스 이상화 기자 (lshstor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2011 베이비키즈맘 엑스포 개막··· 경품 ‘풍성’ 관람객 ‘북적’
· 소녀시대 VS 아이유 같은 옷 다른 컬러, 대세는 야상!
· 어린이 적금 뭐가 좋을까?
· 김하늘-장근석, ‘부산’을 올킬한 최강 커플
·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얼굴의 조건
· 여름 물건, 잘 정리해야 내년에 또 만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