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을 맞아 특급호텔들이 소주, 화요(증류소주) 등 우리나라 전통술을 이용한 독특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어 주목을 끈다.
전통주를 베이스로 하여 과일 및 야채 등의 재료를 알맞게 배합하여 개발한 새로운 형식의 음료를 선보이거나 다양한 종류의 전통주를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르네상스 서울 호텔의 트레비 라운지에서는 소주와 신선한 재료의 환상의 조합으로 탄생한 11가지의 독특한 소주티니(소주 칵테일)와 스낵 플래터, 그리고 기타 생맥주, 와인 등의 음료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프로모션’을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인삼 액기스가 들어간 ‘코리타’와 와사비 소스가 들어간 ‘와사비 칵테일’은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칵테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저녁 6시 30분부터 9시까지 제공되며 가격은 1인당 3만5천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문의 : 02)2222-8627
그랜드 하얏트 서울의 로비 라운지는 호텔의 믹솔로지스트가 전통주를 이용해 개발한 한국의 특색을 살린 칵테일을 선보인다.
주원료인 쌀의 고유한 특징을 살린 전통 증류소주 ‘화요’를 베이스로 한라봉, 오미자차, 포도주스, 시트론 티 등을 넣어 만든 것이 특징이다.‘감귤 마티니’, ‘시트론 쿨러’, ‘라임 콜린스’, ‘오미자 쿨러’까지 총 4가지의 새로운 스타일의 칵테일을 판매한다. 가격은 18,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부터이다.
문의 : 02)799-8165
롯데호텔서울은 한식당과 클럽 라운지에서 고객을 위해 다양한 전통주를 제공한다. 한식당 ‘무궁화’에서는 식전주로 ‘문배주(중요무형문화재 제 86호, 평안도 지방의 전통주)’를 비롯한 전통주 1잔(종류는 수시로 바뀜)을 제공한다.
또한, 호텔의 클럽 플로어에 투숙하는 고객들은 매주 목요일 스낵 뷔페와 칵테일이 제공되는 해피아워 시간에 ‘화요(火堯)’ 등의 고급 전통주 5종을 추가로 즐길 수 있다.
문의 : 한식당 무궁화: 02)317-7061 / 객실 예약: 02)759-7311
우리나라 고객들은 친근한 술의 색다른 맛과 멋을 즐길 수 있고 외국인들은 부담 없이 한국의 전통주를 맛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올 가을 복고 열풍 속 도트가 뜬다!
· 옥션, 햅쌀 출시 기념 무료 증정 이벤트
· 스티브 잡스가 택한 ‘터틀넥’의 스마트한 매력
· 20~30대도 잘 모르고 쓰는 생리대?
· 아웃백과 ‘카톡 친구’해볼까? 음료 쿠폰은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