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웅진코웨이와 손잡고 오는 20일(목) 밤 11시50분부터 1시간 동안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 날 방송에는 소개되는 매트리스는 70년의 역사를 지닌 미국 브랜드 ‘레스토닉’의 상품으로 5단계 독립형 스프링을 적용, 충격 흡수 기능이 우수하고 흔들림이 적으며 라텍스 등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숙면을 돕는다.
구입시 100만원이 넘는 고가 상품이지만 렌탈료는 고급형 월 2만9900원, 프리미엄형 3만4900원으로 저렴하다. 3년 후에는 고객에게 소유권이 이전된다.
렌탈한 매트리스는 맞춤형 관리 프로그램인 ‘케어닥터 서비스’로 정기적인 매트리스 위생 관리를 받을 수 있다. 4개월마다 매트리스의 오염도를 측정한 후 침대 프레임과 매트리스 등 침대 전체 클리닝과 살균작업을 해주기 때문에 청결한 잠자리 유지가 가능하다.
이렇게 홈쇼핑사들이 앞다퉈 렌탈 상품을 도입하는 이유는 이미 정수기 렌탈을 통해 사업성을 검증했기 때문. GS샵에서는 지난 2007년 정수기 렌탈 방송을 시작한 이후 3년 여 만에 주문 상담 전화가 연간 3만 건에서 2010년 16만 건으로 5배 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동양매직의 경우 정수기 렌탈 사업에 신규 진입하면서 홈쇼핑을 주요 판매처로 삼아 3년만에 업계 2~3위권으로 단숨에 뛰어오르기도 했다.
GS샵의 렌탈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는 양창훈 차장은 “홈쇼핑 보험이 금융 당국의 규제 강화로 대안상품을 찾으려는 업계의 노력이 뜨거운 가운데 렌탈 상품이 또다른 히트상품이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한지현 기자 (h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혜수, 레드 카펫 여왕 반전 드레스로 귀환
· 상견례 스타일링 고민? 드라마 속 그녀들에게 배워보자
· 손글씨 예쁜 女스타 1위, ‘2NE1 산다라박’
· 홈쇼핑은 벌써 겨울, 월동상품 ‘잘 팔리네’
· 김연아, 장윤주 독특한 매력의 그녀들!!
· 올 가을 슈즈,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도 남자답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