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Health

갑작스런 피부트러블 잠재우는 방법

입력 2011-10-19 16:21:55 수정 20111019162251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최근 면접, 친구 결혼식 등 줄줄이 이어지는 중요한 행사나 모임을 앞두고 긴장감과 스트레스로 갑작스런 피부트러블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이 있다. 특히 본격적인 하반기 공채시즌이 시작되면서 면접을 앞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이 같은 피부의 적신호는 최고의 경계대상.

차앤박화장품 이동원 대표는 “과도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가져와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는데다, 일교차가 큰 환절기의 날씨는 피부상태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며 “갑작스런 피부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손으로 직접 짜거나 유분이 많은 제품 사용을 자제하고, 트러블 전문 제품을 사용해 집중적으로 관리하면 트러블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갑작스런 트러블을 빠르게 관리할 수 있는 응급케어를 통해 중요한 그날, 첫인상을 좌우하는 깨끗한 피부를 가꿔 보자.

▲ 갑작스런 트러블 피부를 위한 스킨케어 tip

① 트러블 부위를 손으로 짜면 염증이 진피 내로 파급되어 화농성 여드름으로 발전될 수 있고 모공을 확장 시킬 수 있으므로 피부과에서 치료를 받거나 트러블 전용 제품을 사용해 진정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②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등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아 있을 때 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우므로, 2차 세안을 통해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며, 풍부한 거품타입의 제품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 한다.

③ 트러블이 난 부위에 자극을 가하면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타올이나 각질제거제의 사용을 자제하고 스킨을 적신 솜으로 가볍게 닦으면서 피부결을 정돈하고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④ 유분기가 많은 크림이나 주름개선기능성 제품은 피부 타입에 따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사용을 자제한다.

▲ 트러블 부위만 집중 케어 하는 다양한 스팟 제품 눈길

평소 트러블이 없던 피부일수록 볼이나 턱에 갑작스럽게 생기는 뾰루지가 신경 쓰이기 마련이다.

이런 경우 트러블 부위만 집중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스팟 전용 제품을 사용하면 트러블 부위를 손쉽고 빠르게 진정 시킬 수 있다. 트러블을 진정시키고 자극 없이 커버하는 똑똑한 스팟 제품부터 메이크업 후에도 수시로 덧바를 수 있는 젤 타입까지 다양한 트러블 전용 스팟 제품을 소개한다.


차앤박화장품 ‘CNP 블레미쉬 듀얼 스팟’은 트러블 케어와 커버가 동시에 가능한 2 in 1 제품으로 피부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 주는 ‘스팟 솔루션’과 트러블 부위를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스팟 컨실러’가 함께 구성돼 있다.

차앤박의 독자개발 특허성분인 안티 블레미쉬 복합체(Anti-Blemish Complex)와 감초 추출물 등이 함유돼 트러블을 효과적으로 진정시키고 과잉 피지를 컨트롤 해주며, 자극 없이 트러블 부위를 커버해 준다.


비쉬의 ‘놀마덤 안티트러블 응급스틱’은 글리콜릭산, 글라카돈 성분이 트러블 부위를 즉시 완화시켜주는 펜슬 타입의 트러블 전용 제품으로 트러블 진정은 물론 결점까지 자연스럽게 커버해 준다고.


오리진스의 ‘스팟 리무버 안티블레미쉬 트리트먼트 젤’은 가벼운 젤 타입으로 클렌징 후 트러블이 있는 국소 부위에 면봉을 사용하여 얇게 1일 1~3회 정도 바르면 된다.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메이크업 후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더샘의 ‘씨앤쏘 에이씨 컨트롤 스팟 클리어 젤’은 트러블 케어 효과가 우수한 에키네시아 추출물과 카모마일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 표면의 울긋불긋한 트러블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스팟 제품으로 휴대가 용이해 수시로 바를 수 있으며, 피지조절 기능이 뛰어나 남성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트러블로 인해 이미 피부에 울긋불긋한 트러블 흔적이나 흉터가 생겼다면 이를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뛰어난 전문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태평양제약의 ‘테라크네 블래미쉬 트리트먼트’는 트러블로 인해 울긋불긋해진 흉터를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뛰어난 나이트 전용 제품으로 성인여드름을 진정시키는 동시에 여드름 후 치료효과를 유지시켜 준다고. 레티놀이 함유돼 모공 과각화(각화가 심해져 피부의 각질층이 두꺼워 지는 증상) 억제효과가 뛰어나다.

광동제약에서 새롭게 출시한 ‘더마터치 스팟’은 여드름 및 작은 상처 전용 습윤 드레싱제로 지름 0.8㎝(21매) 및 1.0㎝(12매), 1.2㎝(10매) 등 스팟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구성됐다. 얼굴에 생긴 트러블이나 작은 상처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상처를 빠르게 회복시키고 딱지 생성을 막아 흉터 발생을 최소화 해준다.

▲ 트러블로 인해 메이크업이 고민이라면?

트러블이 생겼을 때는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가장 큰 걱정이다.

완벽하게 트러블을 커버하려다 보면 오히려 트러블 부위가 도드라져 보이거나 과도한 메이크업으로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악화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 최근에는 이러한 문제를 최소화 해주는 트러블 피부를 위한 메이크업 제품이 속속 출시되고 있어 주목할 만하다.


쏘내추럴의 ‘파우더포룸 안티 블레미쉬 스무딩 베이스 SPF20 PA++’는 트러블 부위를 커버하는 것은 물론 유분을 조절해 화장이 들뜨는 현상을 방지해주는 트러블 전용 베이스다.

어성초와 병풀 추출물이 함유돼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피지가 올라오는 것을 방지해 피부를 매끄럽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트러블 주변의 각질을 케어해 파운데이션의 밀착력을 높여 줄뿐 아니라 자외선차단 기능도 더했다.


차앤박화장품의 트러블 피부를 위한 전용 비비크림 ‘BB20(30ml+롤링 퍼프)’은 피부 진정 및 재생 효과를 선사하는 비비크림 본연의 기능을 강화한 제품으로, 글리코필름이 함유돼 제2의 피부막을 형성, 외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주며 카모마일 추출물과 감초산 유도체가 민감한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며 가벼운 커버력으로 피부톤을 깨끗하고 균일하게 만들어 준다.


싸이닉의 ‘티제로 에어팩트’는 트러블 피부 전용 제품으로 필요한 만큼 갈아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차가버섯 추출물, 고지베리 추출물, 티트리 오일이 함유돼 트러블을 완화 및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하다고.

특히 모공에 부담을 주지 않는 마이크로 비드 슬라이딩 파우더가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피지 조절 효과가 뛰어나 번들거림 없이 오랜 시간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해 준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김혜수, 레드 카펫 여왕 반전 드레스로 귀환
· 상견례 스타일링 고민? 드라마 속 그녀들에게 배워보자
· 손글씨 예쁜 女스타 1위, ‘2NE1 산다라박’
· 홈쇼핑은 벌써 겨울, 월동상품 ‘잘 팔리네’
· 김연아, 장윤주 독특한 매력의 그녀들!!
· 올 가을 슈즈,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도 남자답게!

입력 2011-10-19 16:21:55 수정 20111019162251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