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산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아짐에 따라 산행 먹을거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등산 중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생각한 건강 간식과 전해질 보충 및 원기회복을 위한 마실 거리들을 선보이며 등산객들을 유혹하고 있다.
▲ 건강 간식
초콜릿, 캔디 등은 등산 시 열량 보충을 위해 많이 챙기는 간식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단순히 열량만 높은 간식보다 건강에도 좋은 통곡물 바(bar)를 챙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네이처 밸리’는 인공색소, 인공향,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통곡물을 꿀, 각종 견과류와 함께 오븐에서 바삭하게 구워낸 그래놀라 바 제품이다.
통곡물의 영양을 그대로 담아 야외 활동 시에도 속을 든든하며, 낱개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조금 긴 산행이라면 고열량 저지방 육포를 챙겨보자.
다하누의 ‘다하누 육포’는 화학조미료 등 첨가제를 전혀 넣지 않고 100% 한우로 만든 제품이다. 콜레스테롤이 적은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등산 등 야외 활동 시 간식으로 즐기기 좋다.
부드럽고 연한 웰빙 부위를 골라 고유의 결대로 다듬는 전통방식으로 제작해 육질이 고소하고 담백하다.
맛도 있고 열량도 챙겨주면서 한입에 쏙 간편하게 넣을 수 있는 치즈는 어떨까.
더래핑카우에서 나오는 ‘벨큐브’는 작은 주사위 모양의 치즈 제품이다. 개별 포장되어 있어 산행 시에도 먹기 간편하고 플레인, 베이컨, 토마토, 블루치즈 등 종류가 다양해 입맛대로 골라 먹을 수 있다.
▲ 마실 거리
티젠의 ‘닥터 티젠 굿모닝 헛개’는 생수에 타먹는 워터믹스형 차다. 과라나 추출물과 함께 만성피로 증후군 개선에 좋은 L-카르니틴이 들어 있어 등산 후 원기회복에 좋고, 헛개나무 추출물이 갈증을 풀어준다.
동아오츠카의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휴대가 쉽고 가벼워 등산 등 야외 활동 시 많이 찾는 제품이다. 전해질, 나트륨, 당질이 균형 있게 배합되어 있으며, 물보다 2배 더 빠른 흡수력으로 탈수 증상이 있을 때 마실 경우 생체 기능을 바로 잡아준다. 1팩(74g)으로 음료 1L를 만들 수 있다.
코카-콜라의 ‘번 인텐스’는 톡 쏘는 탄산과 상쾌한 맛으로 등산 후 갈증 해소와 에너지 충전을 돕는 음료다. 브라질에서 재배되는 천연 과라나의 카페인과 타우린 1000mg, 비타민 B3와 B6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등산 중 지치거나 피로할 때 마시면 좋다. 파인애플 맛과 열대과일 맛이 조화를 이룬 후르츠 펀치향으로 산행 중 색다른 맛을 선사한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ysy@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사랑스런 그녀 ‘유진’의 무대 뒤 모습은?
· 무리한 다이어트, 휜다리 등 체형 불균형 가져와
· 같은 옷 다른 느낌, 귀요미 ‘수지’ VS 건강미인 ‘이시영’
· 위메프, ‘원클릭’ 미사용 쿠폰 환불해 줍니다
· 장근석과 메시지 주고받자, ‘장근석 공식 어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