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깊고 진한 ‘와인’과 ‘올리브’ 컬러로 복고패션 완전 정복!!

입력 2011-11-07 09:48:26 수정 2011-11-07 09:49:17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올해는 유난히 복고가 대세였다.

올 여름 마치 7-80년대로 돌아간 듯한 과장된 복고 스타일링부터 도트 패턴, 비비드 컬러, 맥시 스커트 등 복고 아이템을 모던한 스타일링에 적절히 매치하여 트렌디하게 연출하는 스타일까지..복고 패션의 전성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복고 물결 속에 올 가을, 한층 고급스럽고 분위기를 더한 복고 패션이 주목 받고 있다. 그 중심에 가을의 깊고 진한 향이 전해지는 ‘와인’과 ‘올리브’컬러가 있다. 지금까지의 복고 패션과는 차원이 다른 세련되고 느낌 있는 복고 패션에 대해 알아보자.

▲ 레드 와인의 깊고 부드러운 여성미 살린 ‘와인 컬러’


숙성된 와인처럼 중후하면서도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는 것이 바로 와인컬러만의 매력이다.

올 가을 고급스럽게 연출하는 복고 패션이 주목을 받으면서, 멋스러운 와인 컬러가 함께 사랑 받고 있다.

레드 와인에 적신 듯 분위기 있는 스타일을 연출하는 와인 컬러 아이템은 블랙과 그레이, 화이트 등 모노톤 컬러 아이템과 함께 매치 될 때 그 멋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와인 컬러의 블라우스는 뚝 떨어지는 라인의 하이웨이스트 와이드 팬츠와 매치하여 성숙하고 도시적인 복고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또는 격식 있는 자리에서 다소 딱딱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정장 수트 스타일링에서도 와인 컬러의 클러치백 하나로 부드럽고 교양 있는 여성미를 드러낼 수 있다.

더틸버리 마케팅실에서는 “이번 가을 주목 받는 분위기 있는 와인 컬러를 색다르게 활용하고 싶다면, 한 톤 다운된 옐로우 컬러와 매치하여 복고적인 느낌을 살려 활력 있는 룩을 완성하거나 모도 톤 컬러와 매치하여 세련된 룩을 시도해보자”라고 전한다.


▲ 스타일링의 풍요로움, 고고한 ‘올리브 컬러’


이번 시즌 와인 컬러와 더불어 대세를 이루고 있는 올리브 컬러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편안하고 안락한 느낌을 주어 누구나 부담스럽지 않게 활용할 수 있는 컬러이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밀리터리 점퍼를 비롯하여, 올리브 컬러의 스모키한 맛을 살린 매니시한 트렌치코트가 더욱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요즘이다.

복고풍의 발랄한 캐주얼 스타일링에도 올리브 컬러가 활용된 백팩을 매치하여 조화로운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

라빠레뜨 마케팅실에서는 “다락방에서 찾아낸 것 같은 빛 바랜듯한 올리브 컬러를 가진 숄더 백은 중후하면서도 무언가 사연이 깃들어 있을 것만 같아 누가 보아도 정감이 갈 수 밖에 없다. 오래도록 들어도 질리지 않는 장점까지 있으나 때로는 백에 장식 고리를 달아 자신의 취향을 드러내는 것도 좋다”고 전한다.

이번 시즌, 한층 고급스럽고 멋스러운 복고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우리 모두 ‘와인’과 ‘올리브’에 주목해보자.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윤지희 기자(yjh@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시크한 ‘도도녀’ 되고 싶다면 오윤아처럼 스타일링을!
· ‘엄마표 건강 주스’로 우리아이 집중력 키우세요

· ABC마트, ‘2011 부츠 세일’.. 최대 40% 할인!
· 아이들 기분 ‘업’시켜주는 어린이 공연
· 영광의 재인 이장우 화제의 도련님 패션

입력 2011-11-07 09:48:26 수정 2011-11-07 09:49:17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