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Total News

똑똑한 그녀의 핸드폰 속, 이 앱은 꼭 있다!

입력 2011-11-10 13:03:19 수정 20111110141058
  • 프린트
  • 글자 확대
  • 글자 축소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가 2천 만 명을 넘어섰다. 이 중 여성 이용자의 비율은 약 48%를 차지한다.

남성 사용자와의 큰 차이는 없지만, 스마트폰 도입 초기 디지털 변화에 민감한 남성 소비자 위주였던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수치다. 특별한 조작법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하나로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면서, 남∙디지털 활용 차이가 사라진 것.

스마트기기의 여성 이용자가 급등하면서 오로지 ‘여성만을 위한’ 맞춤형 앱도 다양해졌다. 게임이나 생산성 관련 앱이 대부분인 남성 이용자와 달리, 여성을 타깃으로 한 앱은 육아, 살림, 뷰티 등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앱이 주를 이룬다.

▲ 워킹맘의 필수 아이템은 ‘스마트 앱’, 육아∙정보 가득

일과 육아를 병행하는 워킹맘에게 스마트폰은 구세주와 같다. 바쁜 엄마들의 아이 돌보기를 대신할 뿐 아니라 각종 정보를 단번에 얻는데 ‘스마트 앱’만한 게 없기 때문이다.



워킹맘의 다운로드 1순위는 학습 효과뿐 아니라, 바쁜 엄마를 대신해 아이를 돌봐주는 교육용 앱이다.

삼성출판사의 캐릭터 액션 스티커북 <베비퐁>은 책으로만 보던 촉감북, 스티커북, 사운드북 등 유∙콘텐츠를 하나로 통합한 앱으로 인기가 높다.

전문 성우가 직접 이야기를 읽어줄 뿐 아니라, 30여 개의 의성어, 의태어와 터치하면 살아나는 각종 아이템이 아이의 눈과 귀를 단번에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엄마가 함께 하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터치나 드레그만으로 쉽게 조작할 수 있어, 워킹맘의 수고를 덜어준다. (무료/ 아이패드용)


서울시가 내놓은 <여성행복> 앱은 ‘어린이집 찾기’ 정보를 제공한다.

갑자기 아이를 맡겨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자신의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어린이집의 위치를 비롯 연락처, 시설 특성이나 차량운행 여부 등 관련정보를 상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여성 채용정보나 서울시내 여성 편의시설 정보도 제공한다. (무료/ 아이폰용)

▲ 여자만 안다! 여성을 위한 시크릿 앱


스마트폰 여성 이용자들이 절대적으로 다운받는 앱이 있다면, 바로 생리 주기를 알려주는 캘린더다. <Period Tracker>는 사용자가 직접 본인의 생리일을 입력하면, 직접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생리주기를 추적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배란일이나 가임 기간을 자동으로 알려주고, 개별 증상도 별도로 관리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무료/ 아이폰용)


피부관리 비법은 아무리 친한 친구에게도 알려주지 않는 법. <피부예보>앱은 현재 사용자 위치의 날씨, 자외선 등 환경 정보를 분석해 피부상태를 체크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야 하는 시간을 알려주는 UV타이머, 피부타입이나 자외선 반응 정도에 따라 적합한 자외선 차단제와 사용법을 알려주는 UV예보 기능은 높은 만족도를 자랑한다. (무료/ 아이폰용&안드로이드폰용)


남자친구에게 주변 남자를 숨기고 싶은, 혹은 휴대폰에 저장된 남자 이름 때문에 애인과의 다툼이 늘어가는 여성이라면 <오빠 나 좀 믿어> 앱을 적극 추천한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변환을 원하는 이름을 선택한 후, 변환 버튼만 누르면 된다. 문자, 전화 목록 모두 변경된 남자 이름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남자친구 앞에서도 안심하고 연락하자. (무료/ 아이폰용)

▲ 스마트 보디가드! 늦은 귀가길 호신용 앱

가스총이나 호루라기 같은 비상용 호신도구를 가지고 다니는 건 옛말. 앱 하나면 늦은 귀가길이 두렵지 않다.


<택시 안심이>는 늦은 밤 택시타기가 불안했던 여성들의 안심 귀가를 도와주는 앱이다.

탑승한 택시번호와 현재 위치를 이동 중은 물론이고 도착 후, 위급 상황에 따라 지인의 휴대폰 문자로 발송할 수 있다.

또한 메일을 비롯한 트위터, 페이스북으로 전송도 가능하며, 자동 발송모드 기능을 활용하면 30분마다 3분 간격으로 현재위치를 보내주기도 한다. (무료/ 아이폰용)


범죄예방 네비게이션 앱 <늑대다>는 2000년 이후 발생한 성범죄를 포함한 각종 범죄 사건을 분석해 날씨, 시간, 지역 등 특정 환경에서 성범죄가 일어날 가능 지수에 따라 실시간 경보음을 제공한다. 여성 혼자 있는 집에 배달원이 찾아 올 경우의 안전 예방을 위해 남자 음성으로 “누구세요?” 등의 소리를 내주는 기능도 있어 유용하다.(무료/아이폰용)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손은경 기자(sek@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윤아, 우월한 각선미의 하의실종 공항패션 눈길
· 미취학 아동 부모 90%, ‘영어 교육 계획 있다’

· 천일의 약속 수애, 청순함의 극치 보여준 패션 아이템은?
· 일괄매각, 고가낙찰, 상가가 움직인다
· 직장인 다이어트, 좋은 습관 하나면 충분하다

입력 2011-11-10 13:03:19 수정 20111110141058

  • 페이스북
  • 엑스
  • 카카오스토리
  • URL
© 키즈맘,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