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은 초등 교재의 대표적 베스트셀러인 ‘우등생 해법시리즈’를 2012년 완전 개편해 출판한다고 밝혔다.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지난해 업계 교재 판매1위를 달성하며 지금까지 5000만 권 이상이 판매된 천재교육의 대표적 브랜드다.
2012년 완전 개편된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개념 정리 및 체제 구성을 저학년, 고학년 별로 차별화했다.
‘우등생 세미나/집중탐구’ 코너에서 시험에 자주 나오지만 잘 틀리는 주제를 골라, 쉽고 재미있게 공부하고 연습 문제를 함께 풀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생각의 단계, 생각 그물 만들기, 키워드 학습법 등의 ‘서술형·논술형 트레이닝 문제’를 통해 학생들이 어렵게 생각하는 서술형·논술형 문제를 푸는 방법을 쉽고 자세하게 단계별로 제시했다.
중요 어휘를 재미있는 문제와 교과서 예문을 통해 정리할 수 있도록 한 ‘어휘력(용어) 짱짱’ 코너 역시 새롭게 개편된 우등생 해법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다.
또한, 취학 전 7세 예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예비초등 우등생 해법시리즈’(국어+수학)는 1학년 교과서의 핵심내용을 다양한 초등 문제 유형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로 구성했다.
천재교육 초등도서개발본부 박상남차장은 “27년간 초등 참고서만을 집중적으로 연구한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수년 간 초등 참고서 분야에서 판매율 1위를 달성하는 등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며 “2012년 완전 개편된 우등생 해법시리즈는 초등학생들이 서술 및 논술형 문제도 당황하지 않고 잘 풀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교재를 개편하여 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천재교육은 우등생 해법시리즈 완전 개편 기념으로 ‘전국의 우등생이 사라졌다! - 우등생해법시리즈 찾기 대작전!’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월 8일까지 우등생 해법시리즈를 찾기 위한 천재군의 대작전에 동참해 퍼즐 맞추기, 퀴즈 풀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천재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3명), 공기청정기(3명), 전자사전(3명), 천재교육 5만원 적립금(20명), 피자 모바일교환권(20명), 햄버거 모바일교환권(200명)의 경품이 증정된다.
자세한 내용은 천재교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조으뜸 기자(ced@kmomnews.com)
[키즈맘뉴스 BEST]
· 물건 많은 아이 방, ‘수납’으로 해결하세요
· '통합교과‘ 어렵다면? ’어머니교실‘ 신청하세요
· 명품가방, 구입만큼 중요한 관리방법!!
· 잠을 못 잤다? 잠에 대한 집착 버려야
· 동물원의 동물친구들, 어떻게 겨울을 보낼까?